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2화 줄거리정리 2부 짤로 보는 드라마

by 원이세상 2020. 11. 3.
728x90
반응형

 

 

 

 

펜트하우스 드마라 2화 줄거리 정리 2부의 시간입니다. 혹시 2화 1부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준비했습니다. 

2020/11/02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2화 줄거리정리 1부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2화 줄거리정리 1부 짤로 보는 드라마

드디어 2화로 왔습니다. 1화에서는 많은 내용이 없어서 4부까지 이어졌는데요 2화에서도 많은 내용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2020/11/01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화 줄거리정리 4부

todayummy.tistory.com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보이는 저 키는 펜트하우스 마스터키라고 합니다. 저 열쇠만 있으면 펜트하우스에 어느공간이든 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 키를 천서진에게 준 의미는 둘다 익숙한 장소가 편하기 때문이지요 

 

 

 

주단태는 운동도 안하고 집으로 갑니다. 집에 갔더니 더러운 신발을 보고 주단태가 화를 내면서 양집사(양미옥)를 불러서 누구의 신발이냐고 물어봅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양집사에게 현관이 엉망이 되었다고 당장 버리라고 합니다. 

주단태의 인물을 잘 보여주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보습을 보는 석경은 미소를 보이고 과외 선생은 당황한 모습입니다. 주단태도 당황해서 과외선생한테 잘 부탁한다고 하며 과외를 꼭 집에서 해야 되나 화를 냅니다. 그리고 과외선생이 신었던 슬리퍼를 발로 차버립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나가는 과외선생님에게 남편이 결벽증이 있어서 죄송하다고 사과를 합니다. 

 

 

 

주단태에게 교장선생이 전화가 옵니다. 

 

 

 

석훈이와 석경이는 아빠의 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방의 문을 잠가놓고 석경이에게 빈 답안지를 낸 이유를 추궁을 합니다. 

 

 

 

석경이는 빈 답안지를 제출했고 그 이유는 청아예고에 가기 싫어서였습니다. 

청아예고에 가기 싫은 이유는 아버지가 시킨 성악이 하기 싫어서였습니다. 

 

 

 

 

석경는 무대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숨이 막히고 죽기보다 싫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단태는 석경이에게 원하는것이 뭐냐고 물어보자 석경이는 오빠인 석훈이랑 유학을 가고 싶다고 합니다.

 

 

 

주단태는 석경이에게 나랑 시간을 가져야겠네 하면서 석경이를 끌고 가려고 하지만 석훈이가 말리고 주단태는 말리는 석훈이한테 폭력을 행사합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정한 률안에서 살아야된다고 합니다. 석훈이는 석경이 대신 벌을 받으러 갑니다. 

비밀의 공간에 있는 방으로 끌려가는 석훈이 마음이 아픕니다. 

석경이는 골프채로 문을 부수려고 하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다들 연락이 안되자 급하게 온 심수련은 아이들과 마주쳐서 아파보이는 석훈이에게 왜그러냐고 물어보지만 석경이는 어디를 갔다오냐면서 절묘하게 자리를 비켜주는것이 다 알고 있는 것처럼이라고 말하고 석훈이도 우리에게 관심은 있긴해요?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답답한 마음에 양미옥에게 물어보지만 양미옥은 잘 모른다고 합니다. 

 

 

 

심수련은 남편인 주단태에게 가서 물어보지만 주단태는 거짓말을 합니다. 아이들이 싸워서 혼냈다면서요. 

 

 

석경이에 유일한 편이 되어주는 석훈이 그리고 석훈이는 석경이를 끝까지 보호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개 사료를 샀던 이유가 나옵니다. 민설아와 의문의 강아지 그리고 의사가 보이고 강아지가 종양이 있어서 수술을 하기 위해서 민설아는 신분을 속이고 과외 아르바이트를 했던것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200만원을 벌어서 의사에게 주면서 당장 수술을 해달라고 하지만 의사는 수술비만 200만원이며 각종 치료에 쓰이는 돈까지하면 600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의사가 가격을 내려 500만원으로 하자고 합니다. 의사는 민설아가 부모님이 없고 혼자사는 중학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민설아가 건낸 200만원을 주머니에 넣으면서 수술 시기가 늦으면 생명이 문제가 생긴다고 말하는데 느낌이 이상합니다. 

 

 

민설아에게 설탕이(강아지)는 가족입니다. 오늘 있었던 일들을 설탕이에게(강아지) 말을 합니다. 

 

 

밤11시에도 연습을 준비하는 은별이는 힘든 모습입니다. 그리고 하윤철은 주단태를 욕하면서 주단태가 하는 행동을 따라하는 사람입니다. 주단태가 먹는 똑같은 와인을 마시며 주단태가 사는 펜트하우스에 살고 주단태가 입는 티셔츠를 입는 하윤철은 딸 은별이가 주단태의 자녀 석경이를 이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윤희는 설치한 카메라로 얻은 국회의원의 바람피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국회의원을 협박을 해서 박카스 상자를 얻어서 교장선생한테 갑니다. 박카스 상자에는 5만원자리가 들어가 있고 오윤희는 배로나를 잘 부탁한다고 말하고 떠납니다. 

 

 

 

 

석훈이와 석경이가 다니는 학교 교장도 주단태가 해주는 모든 교실에 에어컨, 컴퓨터 그리고 체육관의 유혹에 석경이가 빈 답안지를 잘 처리해줍니다. 주단태의 웃는 모습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용역직원이 주단태의 비서인 윤태주에게 인사를 하고 슈퍼마켓을 부시고 있는데 이게 무슨일이 벌어지는 것일까요 3부에서 계속 하겠습니다.

2020/11/03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2화 줄거리정리 3부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2화 줄거리정리 3부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2화 줄거리 정리 3부는 주단태 주도하는 작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가 중점이 되서 진행이 됩니다. 2부 내용이 궁금하실까봐 준비했습니다. 2020/11/03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

todayumm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