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4부 배로나의 다짐 짤로 보는 드라마

by 원이세상 2020. 11. 27.
728x90
반응형

 

 

 

이번 시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4부가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3부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020/11/26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3부 불륜을 지켜보는 하윤철 민설아 허상을 보는 하은별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3부 불륜을 지켜보는 하윤철 민설아 허상을 보는 하은별 짤

이번 시간에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의 시간입니다. 2부의 내용은 괴롭힘을 당하는 배로나와 오윤희의 이야기와 쇼핑몰 이야기 그리고 도청까지의 내용을 담았는데요 아시겠지만

todayummy.tistory.com

 

집에 돌아온 오윤희는 심각한 표정으로 심수련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 이유는 딸인 배로나가 집에 안들어와서 그렇습니다. 그 시각 배로나는 놀이터에서 혼자 앉아 있는데 그 이유는 아이들과 천서진이 말한 엄마에 대한 험담이 사실이라고 생각하고 답답한 마음에 집에 안들어 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때 설탕이가 배로나에게 갑니다. 배로나는 설탕이에게 너도 집이 없다면서 슬픈 마음을 말하는데 설탕이가 어디론가 가고 배로나도 설탕이를 따라갑니다. 

 

 

설탕이가 도로로 가고 배로나는 따라 갑니다. 도로에 급하게 나간 배로나와 설탕이를 보자 오던 자동차가 급브레이크를 잡고 멈춥니다. 그 차는 심수련차입니다. 심수련은 차에 내리고 배로나에게 왜 그러고 있냐고 말하는데 배로나 손에 설탕이를 보고 심수련은 딸을 생각하면서 설탕이를 안고 심각해 하는 모습을 보는 배로나는 왜 그러냐고 물어봅니다. 심수련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하고 집에 가자며 배로나를 집에 데려다 줍니다. 집에 도착하고 심수련은 배로나에게 강아지 용품을 선물로 주고 한번씩 강아지 사진을 보내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밝은 표정으로 배로나는 그러겠다고 말하고 강아지와 함께 집으로 가려는데 엄마가 뛰어와서 왜 연락도 안되고 집에 안왔냐고 그리고 강아지는 무엇이냐고 물어봅니다. 배로나는 집이 없나봐 내가 키울꺼야 라고 말하는데 오윤희는 집이 작은데 어떻게 키우냐고 말하는데 배로나는 이 집에 사는 대신으로 키우니깐 반대를 하지말라고 말합니다. 

 

 

집에 간 오윤희와 배로나는 거실에 앉았습니다. 그다음 배로나는 엄마에게 다들었다며 천서진쌤하고 왜 사이가 안좋은건지 왜 성악을 그만둔건지 목에 그 상처 전부다 알려달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대답을 하기 힘들어하는데 배로나는 엄마가 청아예술제에서 트로피를 가지려고 자해를 한거라며 진실과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 오윤희는 그 말을 듣고 아니라며 말하고 말을 아끼는데 그러자 배로나는 정말 그런거라고 말하면서 천쌤을 질투해서 엄마 목을 스스로 찌른거라야 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슬픈표정으로 너도 엄마 안 믿어 줄거잖아 그때도 지금도 아무도 안 믿어줬고 너까지 엄마 안믿어주면 이라고 말하면서 결국 눈물을 흘립니다. 

 

 

엄마가 우는 모습을 보고 딸인 배로나는 엄마를 안아주며 엄마를 믿는다고 그리고 그 트로피 찾아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배로나는 엄마에게 오늘이 나도 그럴수 밖에 없었어 어떻게든 거기서 버텨야 되니깐 이라고 말합니다. 슬픔과 사랑 그리고 믿음 트로피의 목표를 다짐하는 배로나 입니다.  

은별이와 다른 트로피의 목표의 시작이 어떤 결과로 보여질지 궁금해지는 시청자입니다. 

 

 

다음날 학교에 간 배로나는 트로피를 보고 다시 마음을 잡아갑니다. 수업이 시작됩니다. 마두기선생은 중간고사 합창곡이 정해졌고 파트 분배를 위해 다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은별이는 소프라노를 그대로 유지하고 다음은 배로나가 노래를 시작하는데 바로 컷컷컷 이라고 말하면서 배로나의 노래를 듣지도 않고 메조포르테로 내리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배로나는 왜 메조로 내려야 하냐고 누가 들어도 소프라노인데 라고 말하며 마두기선생의 선택에 의문점을 말합니다. 그러자 마두기는 판단은 선생인 내가 한다며 어디 건방지게 우기냐고 소리칩니다. 배로나는 인정을 못해겠다고 말합니다. 

 

치사하게 행동하는 마두기입니다. 

 

마두기 선생은 자기가 제시한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면 소프라노로 인정을 하겠다고 말합니다. 그 제안을 받아드리는 배로나입니다. 오페라 미뇽에 후반부를 부르라고 말하자 학생들이 동요합니다. 그리고 유제니는 배로나가 저걸 어떻게 해 라면서 비웃습니다. 마두기 선생이 말한 곡은 전문가도 하기도 어려운 곡인듯합니다. 배로나는 그래도 도전을 합니다. 

 

 

 

배로나는 그 곡을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노래를 듣고 감동한 마두기의 표정 크게 표현을 못하고 지켜봅니다. 노래가 끝나고 마두기와 헤라팰리스 아이들을 제외하고 다른 아이들은 전부 박수를 칩니다. 그럼 이 모든것을 계획한건 누구 일까요? 

다음편에 준비했습니다. 5부에서 만나요. 

 

2020/11/29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5부 천서진의 계획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5부 천서진의 계획 짤로 보는 드라마

이번시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8화 줄거리 정리 5부의 시간입니다. 4부의 배로나와 하은별의 테스트 계획이 누구 머리에서 나왔는지 5부에서 나옵니다. 4부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확인해

todayumm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