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1화 줄거리 정리 5부의 시간입니다. 실제 드라마는 1부와 2부로 나눠지고 있는데 1부의 내용이 많아서 1부에서 4부까지 정리를 했고 실제 드라마 2부의 시작은 현재 5부입니다.
4부의 내용의 마지막은 양미옥(양집사)의 광기를 보았고 청아그룹의 대표는 주단태가 하면 좋겠다는 천서진의 요청이 있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줄거리 정리 5부의 시작은 자코모회사 입구 입니다.
펜트하우스1에서 심수련이 회사를 운영을 했던 회사이기도 하고 회사부지는 주혜인의 땅이기도 한 사연이 많은 곳입니다.
주단태가 회사에 왔는데 손님이 와있습니다. 그 손님은 바로!
바로바로!
이규진입니다. 이규진은 주단태 회사에 와서 밥을 먹고 자고 있습니다.
이규진이 일어나서 "높은 사람 불러다 놓고 이제 나타나? 나라에서 녹먹는 사람 막 이렇게 불러 제끼고 이러면 안되!" 라고 말하는데
주단태는 침착하게 "벌써 잊었어요? 그 배찌 달아준 사람이 누군지 유권자 절반은 내가 모아줬다는거 잘아시면서"라고 말합니다.
(시즌1때와 똑같이 티격태격 합니다.)
이규진은 똥값이 된 헤라팰리스(심수련이 사망해서 똥값이 되었습니다.)의 가격을 끌어 올리는 장본인이 바로 이규진입니다. 현재 헤라팰리스 평당 1억5천이라고 합니다.
(현실에서 아직까지 평당 1억5천은 못들어봤는데요)
주단태는 이규진의 말을 듣고 천서진이 헤라팰리스 근처 삼성동에 제2의 청아의료원을 세운다고 해서 그런거 아니냐고 이규진의 말을 맞받아 칩니다.
이규진은 쉽게 인정을 합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이규진은 주단태에게 솔직하게 심수련이 죽어서 재산이 곱절로 튄거 아니냐고 물어봅니다.
주단태는 이규진의 말을 듣고 올곧게 살다보니 이런 행운이 따르네요 라고 말합니다.
이제 농담은 끝났고 이규진이 용건을 빨리 말하라고 합니다.
주단태는 아주 중요한거라고 말합니다.
한편 양미옥은 폭행을 당한 뒤 알수 없는 집에 옴겨지는데 조비서가 물을 얼굴에 뿌려도 미동이 없습니다.
한편 경찰서에 검은 옷을 입은 여성이 올라갑니다.
아무리 봐도 오윤희 같습니다.
한편 천서진은 퇴근을해서 사무실로 갔는데 이벤트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벤트를 준비한 사람은 주단태 그리고 이규진, 고상아, 강마리 입니다.
숨길 수 없는 미소를 보이며 이게 뭐냐고 물어보는데 이때 주단태가 등장합니다.
주단태는 프로포즈를 합니다.
주단태가 이규진을 부른 이유가 바로 프로포즈 때문이였습니다.
천서진은 일어나서 반지를 직접 끼워달라고 합니다.
주단태는 일어나서 천서진의 손에 반지를 끼워주려고 하는 순간 경찰이 등장합니다.
경찰은 주단태에게 심수련 살해사건 용의자로 체포합니다 라고 말하고 주단태를 데리고 갑니다.
결국 반지를 천서진의 손에 못 끼워주고 잡혀가는 주단태입니다.
이규진과 고상아 그리고 강마리는 어떻게 된거냐고 당황스러워 합니다.
경찰서에 나타난 주단태회장 변호인단과 천서진이 등장합니다.
변호인은 경찰에게 주단태를 채포한 이유를 물어보는데 경찰은 심수련씨를 죽인 진범이 주단태라는 제보가 있었으며 그 제보자는 바로 양미옥이였습니다.
주단태는 양집사의 말 한마디에 날 여기까지 오게 했다며 다들 각오가 되있겠냐고 말하고 천서진은 과잉수사라며 충분한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말을 합니다.
변호인은 경찰에게 대질조사 신청한다고 말하는데
경찰은 양미옥이 사망했다고 말합니다.
(참고로 양미옥이 천서진에게 협박메시지를 보내는것을 알게되었고 주단태가 조비서를 통해 버릇을 고쳐주겠다고 했고 조비서가 조치를하고 물을 얼굴에 쏟아버리는데 양미옥이 미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조금더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양미옥은 1시간전에 자택에서 사망한채 발견이 되었고 음독자살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양미옥의 유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서
평생 주단태 회장님을 사랑했다 하지만 이룰 수 없는 사랑은 너무 고통스럽다 가질 수 없다면 부숴버려야겠다 아무도 가지지 못하도록 심수련을 죽인 사람은 주단태회장이다 오윤희씨에게 미안하다 주단태 회장이 사형을 선고 받아 내 곁으로 오길 기도한다.
변호인은 주단태에게 유서를 남겼고 그것때문에 이렇게 잡혀오겠다고 말하자 주단태는 양미옥이 이렇게 할 위인 못된다고 말하고 그 애 짓이라고 말합니다. 그애는 바로 오윤희입니다.
주단태는 변호인에게 부검을 신청하라고 말합니다. 이유는 오윤희가 그랬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계단에서 오윤희가 내려오는것을 봅니다.
천서진은 오윤희를 보자 "오윤희가 여기 왜 있어"라고 소리치며 말합니다.
급히 복도로 나가는 주단태와 천서진입니다. 천서진은 "오윤희" 라고 크게 말하는데
말 없이 조용히 뒤를 보며 미소를 보입니다.
천서진과 주단태가 오윤희에게 몰아붙이자 경찰을 제재하고 오윤희는 그전에 자수를 했다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경찰 조사를 받는데 심수련을 절대 죽이지 않았다고 딸의 목숨을 걸고 맹세한다고 말합니다.
양집사가 유서를 남기고 자살한 내용을 알려주는 이규진입니다.
변호인은 주단태에게 오윤희가 먼저 자수를 했고 오윤희가 경찰에게 양집사(양미옥)와 대질심문을 요청을 했고 경찰을 대질심문을 위해 집에 찾아갔는데 이미 사망을 한 상태였다고 말해줍니다.
변호인은 주단태에게 상황이 많이 안좋은 상태이며 양집사로 인해서 심수련살인 수사는 재수사를 하게 될것이고 그렇게 되면 주단태는 새로운 용의자가 될것이며 양집사가 회장쪽에서 양집사를 폭행했다는 사실까지 알려지면 양집사를 죽인 범인으로 몰릴수도 있다고 말해줍니다.
주단태는 변호인에게 꼼짝없이 당하라는 소리야? 라고 말하는데
변호인은 한가지 희망적인건 양집사 집에서 회장님을 스토킹 한 사진들(증거)과 사모님(천서진)을 음해한 사진들이 대거 나왔기 때문에 이것을 기회로 주단태에게 말을하는데 어떤말을 하는지 안들려줍니다.
주단태는 변호인의 말을 듣고 미소를 보입니다.
다음날 속보로 헤라팰리스 살인사건 진범 발혀져 라는 뉴스가 나오고 양집사의 사진이 보입니다.
그 뉴스를 보게된 천서진,하은별,주석훈,주석경입니다.
주석경은 "말도안되 아줌마가 그랬다고?" 라고 혼잣말을 하고 있는데 주단태가 등장합니다.
주단태가 등장하가 석경이는 아줌마가 우리엄마 죽인범인것이 사실이냐고 묻자 주단태는 대답을 하지 않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석경이는 눈물을 흘립니다.
주단태는 침실로 가서 말없이 눕고 천서진은 어떻게 양집사를 범인으로 만들수 있냐고 말하는데
주단태는 아무말도 하지말라고 한숨도 못잤다고 말하는데 천서진은 설명하라고 소리칩니다.
주단태는 "나도 미치겠다고 잘못하다간 내가 타겟이 될 상황이였어 그나마 양집사한테 정신병력이 있어서 이렇게 라도 일이 풀린거야 밤새 변호사 5명 데리고 양집사 범인 만든다고 내가 돈을 얼마나 쓴 줄 알아!"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오윤희가 살았잖아 이렇게 되면 오윤희가 무죄가 됐어" 라고 말합니다.
주단태는 화를 내면서 "그럼 나더러 어쩌라고 양집사를 미친년 만들지 않으면 내가 살인범이 되는데 내가 깜빵이라도 가야 속이 시원하겠어?" 라고 말하자 천서진은 "그런말이 아니잖아 만약 양집사가 자살한게 아니라면" 이라고 말하는데 주단태는 "설령 양집사를 죽인게 오윤희하더라도 사건을 파해칠수록 나만 불리해져 오윤희가 심수련사건의 진범을 찾겠다고 물어뜯지 않은것만으로도 고마울지경이라고"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천서진은 "여론까지 오윤희한테 유리하게 돌아가고 있어 누군가 도와주는 느낌이야 대체 누가?" 라고 혼잣말을 합니다.
천서진의 말처럼 헤라팰리스 살인사건 집중조명 도우미 양씨, 심씨와 마지막 통화한 것으로 드러나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배로나는 월세 집을 나와서 어디론가 뛰어 가는데 과연 엄마를 만날 수 있을까요?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1화 줄거리 정리 5부 오윤희무죄 양집사사망 양집사유서내용 주단태체포 주단태프로포즈천서진 심수련사건재수사였습니다. 정말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우리같이 6부에서 만나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2021/02/24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2 드라마 1화 줄거리 정리 6부 오윤희헬기등장 양집사가사망한이유 로건리등장 오윤희가자수한이유 양미옥배로나 양미옥집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