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현대자동차 RM20e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성능 전기차로 자세한 스펙을 준비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직원들 정말 대단합니다.
먼저 RM20e에 RM의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RM이란 (Racing midship) 의 약자로 그동안 내연기관기반의 RM14,15,16,19이후에 전기차로 RM20e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RM 시리즈 N 브랜드는 콘셉트카(concept car)로 고성능 브랜드의 전동화 미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RM14,15,16,19 사진입니다.
자동차의 성능에 대해서 브랜드마다 자부심이 있는데요 관련된 갑자기 생각나는 영화가 포드v페라리 입니다.
RM19 와 RM20e를 비교를 한다면 가장 쉽게 보이는 부분은 마력입니다. RM19는 390 마력 RM20은 810 마력으로 2배이상 올라간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자동차와 전기차의 큰 차이는 손실되는 힘이 적고 부품수도 내연기관자동차 보다 대략 2배가 적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력을 설명을 하자면 마력은 짐을 끄는 말에 비유해서 만들어졌으며 1초 동안 75kg을 1m 거리만큼 들어 올리는 데 필요한 동력(힘)을 말한다
THE ROLLING LAB KEEPS ROLLING
RM20e의 상세 스펙
-최고 출력 810마력 (596kW)
-최대 토크 97.9kgf.m (960Nm)
-후륜 미드쉽 전동화 파워트레인 기반
(제로백 3초미만 제로이백 9.88초)
-0-100kph 〈 3s,
-0-200kph 9.88s
배터리 셀의 온도와 볼트,모터 온도와 회전수 속도,모드,배터리와트,시간등이 표기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PERFORMANCE ELECTRIFIED
한번 시승해보고 싶습니다.
현대자동차 앞으로는 가격이 좋은자동차,품질 좋은 자동차,안정한 자동차,노동조합과 상생하는 기업,국민자동차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현대자동차=노조,현대자동차=품질이 안좋은 이런 이미지는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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