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20화 줄거리 정리 2부 심수련 사망 오윤희 범행 인정하다

by 원이세상 2021. 1. 17.
728x90
반응형

펜트하우스 드라마 20 줄거리 정리 2부의 시간입니다. 1부의 마지막은 천서진을 놔두고 주단태는 오윤희와 같이 자리를 떠나는데요 1 내용은 아래에 준비 했습니다. 

2021/01/17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20화 줄거리 정리 1부 기사등장 모든일들이 뉴스로 민설아 경찰조사 다시 시작

 

펜트하우스 드라마 20화 줄거리 정리 1부 기사등장 모든일들이 뉴스로 민설아 경찰조사 다시 시

펜트하우스 드라마 20화 줄거리 정리 1부의 시간입니다.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길게 느껴졌고 누군가가 죽는다는 소리에 상상을 하면서 보냈습니다. 20화의 시작은 19화 마지막 주단태가

todayummy.tistory.com

 

2 시작은 주석훈이 석경이와 함께 학교를 가려고 하는데 석경이가 싫다고 합니다. 

이때 주단태가 등장을 합니다. 

석경이는 아버지한테 누구를 만나든 상관없지만 가난해 지는건 절대 용서못한다고 말하고 학교에 갑니다.

학교에간 유제니, 이민혁, 주석경, 주성훈은 아이들의 비난을 받게 됩니다. 

아이들은 하은별과 주석경이 자매가 되는거냐고 말하고 안은후와 아이들이 주석훈에게 때려보라고 합니다. (그동안 주석훈이 했던 행동들에 대한 복수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안은후가 주석경에게 쓰레기통에 내용물을 쏟아버리는데요 아이들은 행동을 보고 쓰레기라고 소리치면서 좋아합니다. 

이때 배로나가 등장하면서 그만해 남이 당할땐 방관하고 회피하고 알아서 기던 주제에 상황이 이렇게 되니깐 애들을 괴롭혀 니네들도 똑같애 라고 말하는데 반아이들중 한명이 배로나 어깨에 손을 올리고 이제부터 나랑 사귀자고 말하자 배로나는 뿌리치려고 하는데 이때 주석훈이 주먹으로 얼굴을 때립니다. 

갑자기 집단패싸움으로 상황이 변하고 마두기가 나타나서그만이라고 소리치면서 상황은 마무리가 됩니다. 

마두기는 다른 아이들은 교실로 돌아가라고 말하고 유제니, 주석경, 주석훈, 이민혁은 벌점 2점과 방과후 화장실청소를 하라고 하고 배로나에게 그런 눈으로 보냐고 말하자 배로나는쌤이 제일 별로 인거 아시죠?” 라고 말합니다. 

한편 병실에 누워있는 은별이를 보고 있는 엄마 천서진은 다시 재기 한다며 다짐을 하고 빨리 일어나라고 맛있는 파스타 해놓고 기다리겠다고 말하고 병실을 나가고 은별이는 눈물을 흘립니다. 

한편 로건리가 묶는 호텔에 조비서와 직원들은 로건리를 찾기위해 방을 뒤지고 호텔 직원에게 이방 투숙객 어디갔냐고 조비서가 묻자 직원은 체크아웃했다고 말합니다. 조비서는 직원들에게 빨리 공항으로 가라고 지시하고 무조건 찾아서 오라고 말합니다. 

한편 로건리는 심수련과 같이 있습니다. 심수련은 로건리에게 오윤희가 로건리와 심수련의 관계를 이야기 했다고 알려주고 로건리는 설아와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같이 미국에 가자고 말합니다. (동생 설아가 엄마가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심수련은 못 떠난다고 말하고 이유로 석경이 석훈이 엄마라고 말합니다. 

(주단태 손에 아이들을 맡길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로건리는 비행기표를 심수련에게 주면서 모든 준비는 했고 이상 미루면 안된다고 혜인이 한테도 엄마가 올거라고 말했다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로건리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로건리는 심수련을 안고 혼자서는 절대 안가요 라고 말합니다. 

한편 경찰 조사를 마치고 바로 은별이에게 하윤철은 은별이의 손을 잡고 미안하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립니다. 

이때 은별이가 깨어나고 아빠를 잠시 보고 다시 정면을 바라보는데 하윤철은 은별이가 말을 하지 않는것에 문제가 있다는것을 알고 눈물을 흘립니다. 

한편 천서진은 청아재단의 이사장으로 재기 하기 위해서 여러곳에 연락을 하고 있는데 이때 하윤철이 찾아옵니다. 

하윤철은 천서진에게 은별이가 말을 안한다고 의식은 돌아왔는데 심인성 실어증 같다고 말합니다. 

그말을 듣고 천서진도 크게 놀라면서 방금 깨어나서 일시적인 현상일꺼야 재단상황 마무리하고 제대로 치료 받으면 될꺼야 바쁘니깐 가봐 라고 떨면서 말합니다. 손을 덜덜 떨면서 천서진은 다른 곳에 전화를 하려고 하는데 하윤철이 천서진의 손을 잡으면서서진아 제발 정신차려 지금 재단이 뭐가 중요하다고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 우리 은별이도 예전으로 돌아올거라고 말합니다. 

하윤철은 청아의료원 원장 필요 없으니 은별이 데리고 고향으로 내려간다고 말하는데 천서진은 혼자 의로운척 하지말라고 경찰서에서 민설아에게 하나도 인정 안했으면서 당신도 결국 헤라클럽 사람들하고 똑같다고 말합니다. 

하윤철은 그래 그런사람이야 하지만 은별이 만큼은 양보 못한다고 말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천서진은 눈물을 흘리면서 멘탈이 무너지는것을 잡으며 다시 다른 곳에 전화를 하는데 전화통화를 하다가 결국 무너저 오열합니다. 

한편 오윤희는 주단태에게 전화를 해서 심수련을 빨리 조치하라고 말하는데 주단태는 기다리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불안해 하는데 이때 강남경찰서에서 전화가 오고 제이킹홀딩스 관련 참고인 조사를 위해 경찰서로 와달라고 말하자 오윤희는 알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이때 심수련에게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오윤희는 불안한 마음에 청아예고를 가서 로나의 상태를 확인하고 엄마에 이상한 행동에 이해할수 없는 딸입니다. 오윤희는 딸에게 학교 끝나면 혼자 다니지 말라고 말하고 학원도 가지말고 집에 바로 가있으라고 말합니다. 

배로나는 엄마의 행동으로 불안함을 느끼고 펜트하우스 아줌마 때문에 그렇냐고 무슨일인지 모르지만 엄마가 사과라고 요즘 아줌마 얼굴이 너무 슬퍼보였다고 말합니다. (펜트하우스 아줌마는 심수련입니다.) 

오윤희는 무슨 오지랖이냐고 엄마 걱정이나 하라고 말합니다. 

배로나는 사실 학교 자퇴하고 너무 힘들어서 잠깐 무서운 생각을 했었어 차가 달려오는데 피하기 싫더라고 그때 살려준 사람이 아줌마야 아줌마가 안아줬는데 로나야 살아 어떻게든 살아 그러는거 같아서 그러니깐 엄마가 잘못한거 있으면 먼저 사과해 부탁할께 라고 엄마에게 말합니다. 

오윤희는 대답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며 자리를 떠납니다. 

오윤희는 서울강남경찰서 앞에서 가방에 있는 칼을 보고 정신차려 오윤희라고 혼잣말을 하고 있는데 심수련에게 메시지가 옵니다. 오늘 6시까지야. 이상은 기다려. 라는 메시지를 보고 칼을 떠내서 보는데 심수련의 이야기로 넘어갑니다. 

심수련은 사무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때 갑자기 양미옥에게 전화가 오고 양미옥에게 주단태가 아이들을 서재 방으로 데리고 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심수련은 급하게 헤라펠리스로 가게 되고 집에가서 석훈이와 셕경이를 찾으면서 서재로 가게 되는데 칼에 살해당하게 됩니다. 

한편 공항에서 기달리고 있는 로건리는 심수련이 오지 않자 전화를 하는데 연결이 안됩니다. 

한편 심수련의 몸에 있는 칼을 뽑는 오윤희는 놀라면서 심수련은 상태를 확인을 하는데 심수련은 눈물을 흘리며 마지막으로 오윤희에게 말을 하고 사망하게 됩니다.

오윤희는 심수련이 사망하자 오열을 하고 이때 양미옥이 서재로 와서 소리를 지르고 경찰과 소방대원이 오고 경찰에게 긴급체포 되는데 이때 주단태가 등장합니다. 

주단태는 오윤희를 보고 어떻게 이렇게 잔인한 짓을 있어 라고 소리치는데 오윤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주석경과 주석훈도 급하게 집으로 오는데 죽은 엄마를 보고 놀라게 됩니다. 

경찰은 급하게 오윤희의 집에 압수수색을 하는데 주단태의 가족사진에 자기 오윤희의 얼굴을 넣은 사진과 옷들과 칼집에 칼이 없는것을 확인하고 있는데 배로나가 집에 왔습니다. 

한편 로건리에게 홍비서가 심수련의 사망뉴스를 보내주고 뉴스를 보고 급하게 공항을 빠져나갈려고 하는데 검은차에 납치당합니다. 

한편 양미옥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데 오윤희가 죽였다고 진술합니다. 

주단태는 심수련에게 다른 남자가 있었고 이혼을 요구했고 사실을 알게 오윤희는 집착이 시작되었고 주단태의 와이프인척 행동을 하더니 침실까지 몰래 들어왔다고 말하는데 경찰에 오윤희가 심수련의 옷을 입고 있던 CCTV 보여줍니다. 주단태는 오윤희가 심수련을 없애 달라는 녹음파일을 경찰에게 들려줍니다. 

결국 오윤희는 경찰에게 조사를 받기 되고 경찰은 오윤희의 지문이 있는 살해 도구와 주단태가 제출한 녹음파일 제시하면서 심수련을 죽였냐고 물어봅니다. 

오윤희는 내가 죽였어요라고 대답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여기까지 펜트하우스 드라마 20 줄거리 정리 2부의 시간이였습니다. 이제 시즌1 마지막 21화가 남았습니다. 21화에서 만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