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포스팅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3화 줄거리 정리의 시간입니다. 2화의 마지막은 쉐도우싱어가 오윤희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펜트하우스2 3화 시작하겠습니다.
천서진은 쉐도우싱어가 오윤희인것을 알게 되고 크게 놀라는데요
천서진은 오윤희에게 너는 노래를 못하잖아 그때 성대가 망가졌잖아 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목숨걸고 성대복원수술을 받고 흉터도 말끔없이 지우게 되었고 성악도 예전처럼 잘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윤희는 천서진에게 흉터가 있던 곳을 보여줍니다. 정말로 흉터가 말끔하게 없어졌습니다.
오윤희는 "니가 트로피로 찔렀던 이 목이 개망신 당할뻔 한 널 오늘 구해줬으니 말이야 세상 참 재미있지 않니?"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오윤희가 도움을 받은 그 자체에 증오를 느끼며 "진짜 니가 부른거라고? 아니야 그럴일 없어 난 분명 박영란씨와" 라고 말하고 박영란씨에게 전화를 합니다.
알고 있던 번호로 전화를 했으나 '지금 거신 전화는 없는 번호입니다. 다시 확인 하신후 걸어주세요' 라는 음성이 들립니다.
이미 예상한 오윤희는 "왜? 없는 번호래서 당황했니?"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오윤희에게 "니가 설계한거야? 처음부터 작정하고 속인거야? 어떻게 알았어? 스토커처럼 날 쫓아 다닌거야? 내목에 문제있다는거 어떻게 알았냐고? " 소리치며 말합니다.
오윤희는 웃으며 과거를 회상합니다.
과거 이사를 할때 천서진이 왔던 장면을 기억하면서 천서진이 하윤철과 정신없이 말다툼을 할때
오윤희는 천서진 가방속에 있는 핸드폰을 몰래 열어서 도청앱을 설치를 했습니다.
그래고 빠르게 다시 가방에 핸드폰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천서진이 쉐도우싱어를 찾는다는 것을 도청으로 알게 되는것입니다.
천서진은 오윤희의 멱살을 잡고 벽으로 밀어서 이런 짓을 하는 목적이 무엇이냐고 물어봅니다.
오윤희는 "너 때문에 빼았긴 것들 하나씩 되 찾아 온거야 기억하지 최고의 목소리도 하윤철도 월래 다 내꺼였잖아 천하의 천서진이 대타를 구하게 될지 누가 알았겠어 사람일 참 모르는거야 안그래? 가짜 소프라노 천서진" 이라고 말합니다.
이때 갑자기 기사들이 인터뷰를 하기위해서 들어와서 표정과 감정일 일단 정리를 하고 기자 인터뷰에 대답을 하려고 하는데 오윤희가 박수를 칩니다.
그리고 오윤희는 "오늘 공연 너무 멋졌어 서진아 축하해 이제 시작이야 기대해 내 자리 되찾을꺼야" 라고 말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천서진의 비서는 이게 무슨일인지 오윤희가 왜 여기 있는지 난감한 표정입니다.
천서진의 요청으로 도비서는 기자들을 내보냅니다.
기자들이 나가고 혼자 화풀이를 하는 천서진입니다.
오윤희는 공연장을 빠져 나가는데 강마리는 오윤희가 있다는것을 약간 눈치를 챕니다.
그리고 오윤희가 바로 간곳은 심수련의 묘를 찾아가서 (울면서) "잘있었어? 염치없고 말 안되는거 아는데 나 언니가 너무 보고 싶어 미안 조금만 기다려줘 내가 내 몸을 갈아 넣어서라도 그날의 진실 꼭 밝힐께 그리고 내 죗값도 치룰께 약속해" 라고 말합니다.
한편 데뷔 20주년을 축하기 위해 모인 천서진,주단태,고상아,이규진,강마리입니다.
주단태는 다들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밤은 늦게까지 즐기면서 마셔보죠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강마리, 이규진, 고상아는 좋아합니다.
고상아와 강마리는 천서진에게 평소 목소리와는 많이 달랐고 오늘 피날레에서 하이F 까지 올린것에 대해서 그리고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어봅니다.
천서진은 딱딱하게 그런거 없다고 대답을 합니다.
천서진의 이상한 반응을 눈치 챕니다.
강마리는 갑자기 공연장에서 오윤희를 봤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쓸데없는 소리 말고 술이나 먹죠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이 그만 말하라는 뉘앙스를 보냈지만 눈치없는 주단태와 이규진은 한마디씩 합니다.
결국 천서진은 폭발해서 "오윤희는 안 왔다니까" 라고 소리지르면서 말합니다.
천서진은 실수를 했다는것을 인지하게 되고 제가 몸이 안좋아서 먼저 일어나겠다고 말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결국 주단태가 축하파티는 다른날 다시 잡죠 라고 말하고 고상아, 강마리, 이규진을 집으로 보냅니다.
이규진과 강마리 그리고 고상아는 천서진이 무슨일이 있는것 같다며 눈치를 챕니다.
한편 천서진은 혼자 있으면서 과거의 기억을 회상합니다.
과거 천명수(천서진아버지)가 딸의 연습을 보고 이태리 최고 오페라 극단에서 설수있는 기회이며 전교1등 오윤희만 참가하는걸 애써 너까지 끼워준거야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이 오윤희보다 실력이 낮다 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오디션 이후 결과를 물어보는데 아빠는 "못난것 어떻게 그아일 한번을 못이겨" 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이태리에 못갔습니다. 이유는 천명수가 오윤희 쪽에서 거절하는걸로 마무리 했습니다.)
다시 현실로 돌아와서
씻고 나왔는데 진선생이 나오자 은별이 상태를 묻자 선생은 방금 과제 끝나고 잠들었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이 방으로 가자 진선생은 은별이가 나가도록 도움을 줍니다.
은별이와 오토바이를 타고 나간 사람은 바로 주석훈이였습니다.
석훈이는 "이제 몇달만 버티면 되, 니네 엄마랑 우리 아빠 결혼식때 우리가 먼저 폭탄 터트리고 각자 여기 뜨면 되, 그때까지 절대 아무도 알아선 안되." 라고 말합니다.
(석훈이와 은별이가 알고 있는 폭탄은 무엇을까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은별이가 석훈의 손을 잡으려고 하는데 석훈이는 손을 빼고 너한테 관심 없다고 말합니다.
(은별이는 석훈이를 좋아합니다. )
그리고 석훈이는 "우린 목적이 같을 뿐이야. 결혼식을 망치는거 절대 가족으로 엮이지 않는것" 이라고 말하는데 은별이는 "어짜피 넌 로나은 안되는거잖아, 로나 잊기 위해서 날 이용해도 좋아" 라고 말하는데
주석훈은 분노하면서 "하은별 로나 얘기 하지 말랬지" 라고 딱딱하게 말합니다. 다시 집으로 가는 석훈이와 은별이입니다.
은별이는 집으로 가는데 석경이가 어디 갔다 오냐는 물어보자 크게 놀랍니다.
(은별이 통화는 '잘 들어가고 좋은 꿈 꿔' 이며 석경이는 은별이가 통화하는 내용을 들었습니다.)
은별이는 석경이가 들은것은 아닌지 불안해 합니다.
석경이는 혼잣말로 "하은별 거짓말을 하셨다 어떤 남친이래 새벽까지" 라고 말합니다.
다음날 주단태는 조비서에게 보고를 받는데 공연장에 오윤희 사진을 보고 조비서에게 오윤희가 있었냐고 물어보는데 조비서는 오윤희와 함께 있었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이 반응 했던 이유를 알게 됩니다.
(천서진은 축하를 해주러 모인 자리에서 오윤희는 안 왔다니깐 이라고 소리쳤습니다. )
주단태는 천서진이 거짓말을 한것에 대해서 천서진을 믿지 못하고 천서진에게도 사람을 붙이라고 하면서 이상한 움직임이 있으면 무조건 보고 하라고 지시합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천서진과 오윤희 사이에 무언가가 분명히 있다고 확신을 하게 됩니다.
한편 천서진은 도비서의 빰을 때립니다.
(빰을 때린 이유는 대타(쉐도우싱어)가 갑자기 오윤희로 바뀐점 그리고 오윤희가 성대가 안좋다는것을 알게 된점등에 대한 화풀이입니다.)
도비서도 브로커가 잠적을 해서 조사가 힘듭니다.
천서진은 오윤희가 어디까지 알고 있는것인지 불안해 합니다.
한편 이민혁은 주석훈이 여자가 생긴거 같다고 바이크 타면서 늦게 집에 왔다고 말합니다.
석경이는 이상합니다.
아이들은 배로나가 다시 나타나는것이 아닐까 걱정을 합니다.
한편 천서진은 데뷔 20주년 기념 사인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곳에 나타난 오윤희입니다.
그리고 오윤희는 천서진에게 서류를 줍니다.
오윤희가 준 서류는 비밀유지 서약서 입니다.
천서진은 당황해 하며 서류를 구겨버립니다.
사인회가 끝나고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는데 기자 한명이 음반은 언제나오냐고 물어봅니다. 이때 오윤희가 나타나서 지금 노래를 불러달라고 듣고 싶다고 분위기를 만듭니다.
천서진은 컨디션 회복이 안되서 라고 말하며 거부를 합니다.
사인회가 끝나고 동창회에 참석을 못한다고 전화를 하는데 오윤희가 참석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한편 이규진은 주단태와 포커를 치기위해 놀러왔습니다.
주단태는 이규진이랑 치면 항상 이기기 때문에 재미가 없는듯 한데 그래서 새로운 맴버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맴버는 바로 하윤철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딜러는 강마리입니다.
포커가 시작되고 주단태가 하윤철에게 지고 있습니다.
기분이 안좋아진 주단태입니다.
한편 천서진은 모임에 참석을 합니다.
천서진이 자리에 앉으려고 하는데 그자리는 주인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 자리의 주인은 바로 오윤희입니다.
친구들은 그 사건만 아니였어도 서울음대 프리패스권은 윤희거였다고 그리고 청아예고 수석에 콩쿠르에 나가면 대상을 받은 윤희의 과거를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천서진은 대화의 주제를 바꿔보려고 오윤희의 살인자 얘기와 탈주범 얘기를 꺼내지만 오윤희는 잘 넘기고 재혼이야기를 합니다.
친구들이 전부 윤희 이야기를 해서 천서진이 화장실 간다고 이야기해도 못듣습니다. 결국 천서진은 혼자 화장실을 갑니다. 친구들은 서진의 전남편이 윤희랑 결혼을 한것을 알게 됩니다.
천서진은 분노하면서 나이프를 챙겨서 화장실을 갔다가 다시 자리로 가게됩니다.
나이프를 들고 자리고 가는데 친구들이 윤희한테 예전에 목을 다친거 너가 한짓이 아닌것을 알고 있고 전부 서진이가 윤희목을 찔렀다고 생각했고 그날의 진실을 진실을 알려달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친구들에게 서진이에게 직접 물어보라고 서진이도 알고 있으니깐 이라고 대답합니다.
결국 천서진은 분노밖에 안남았습니다.
다시 하윤철과 주단태의 포커 얘기로 돌아갑니다.
주단태는 마지막으로 크게 한판 하자고 말합니다.
있는거 없는거 전부 걸고 마지막판을 시작합니다.
마지막 큰판을 결국 하윤철이 이기게 됩니다.
강마리는 오늘 주단태회장님 얼마를 잃으신거에요 하면서 우와 하면서 손가락 열개를 보여주는데 대략 10억인듯합니다.
주단태는 끝까지 허세를 보여줍니다. 나중에 한번 더 하자고 그때는 안바준다고 말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이규진이 하윤철에게 크게 한턱 쏘라고 말하는데 와이프 올 시간이라고 한번만 봐달라고 다음에 라고 말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하윤철이가고 이규진은 술을 애매하게 먹으면 잠이 더 안오는데 라고 말하는데 강마리가 우리 둘이 같이 마시면 되지 라고 말하는데 이규진은 재미 없어 라고 말하면서 자리를 떠나려고 합니다.
강마리는 이규진을 잡고 예전에 있었던 일이 생각이 안나냐고 (키스를 한것을 표현하면서) 말을 합니다.
이규진은 왜그러냐고 하다가 기억이 납니다.
강마리는 눈치를 채고 기억났군아 라고 말하고
이규진은 엄마야 라고 말하고 1부가 끝납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3화 줄거리 정리 1부 천서진도청 천서진동창회 천서진과거오윤희를한번도못이기다 은별이와오토바이탄남자주석훈 하윤철포커 이규진강마리와키스기억하다 석훈폭탄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아요 부탁해요~
2부에서 만나요.
2021/03/01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2 드라마 3화 줄거리 정리 2부 도비서주단태 이민혁팔 배로나등장 배로나청아예고재입학 하윤철강제키스 진선생과하은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