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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노동/종목분석-하

KAI 한국항공우주(047810) 올해 행보 방산종목 한국항공우주 종목분석

by 원이세상 2020.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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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한국항공우주(KAI)가 공군과 370억원대 소송을 이겼다는 기사제목을 보고 카이(KAI)의 올해 행보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하락되는 주가의 변화를 보겠습니다

위의 기사내용은 2012년도 11월에 발생한 추락 사고의 제반 비용을 배상부분의 소송이였고 2020년 8년만에 법원의 판결이 났습니다. 

이 판결 결과가 공시된 지난 19일에 KAI의 주가는 전장보다 1.12% 상승한 2만2천600원에 마쳤습니다. 

 

일봉으로 보면 2019년 9월에 최고점 42,100원만 보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항공우주는 주봉으로 한번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2015년 8월에 보면 최고점 106,500원을 찍고 대략 5년동안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COVID-19 3월 저점을 찍고 항공업계가 지속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세계 3.2억명이 일하는 이 업종.. 코로나 직격탄이라는 기사제목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최악 타격 미항공사들, 정부에 62조원 지원책 요청 이라는 기사도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가 항공업계의 불황을 이야기했고 코로나19로 국제항공협은 올해 항공사 매출 손실 309조원 그리고 우리나라도 여파가 있습니다. 

 

 

최근 국내 항공사중 이스타항공은 605명 정리해고 단식농성 돌입 구제책은 전무 라는 기사제목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돌아와서 한국항공우주(KAI)카이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공항공우주(047810)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항공항공우주(047810) 자본재 내 315개 중 업중 내 시가총액 17위(2조 2,029억)이며 코스피 : 103위 , 외국인비중 : 14.23% , 산업군 : 산업재 , 세부산업군 : 자본재 입니다. 

매출구성으로는 기체부품 및 민수, 수출 기타 43.91%, 방산 및 완제기 (T-50/KF-X계열) 30.86& , 방산 및 완제기(KUH/LAH계열) 18.49% , 방산 기타 등 6.67% , 방산 및 완제기(KT-1계열) 0.07% 로 되어 있으며 2017년부터 매출액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은 최근 3개월 기준으로 누적 순매수량은 개인이 높습니다.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면 매출구성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기체부품 부분의 매출 하락으로 하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COVID-19가 빨리 종식되어서 항공업계가 다시 살아날때 관련 종목 그리고 KAI에 관심을 가져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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