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동

의령 여행 준비 의령 댑싸리 1탄 계획해보자 댑싸리와 핑크뮬리의 차이점

by 원이세상 2020. 10. 25.
728x90
반응형

정말로 오랜만에 여행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출근을 제외하고 올해는 가본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COVID-19 1단계로 내려갔고 운전해서 2시간 이내에 있는 의령 여행을 하려고 찾아보니 댑싸리를 찾 을 수 있었어요 

 

의령군은 경상남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접근성에 있어서 진주, 사천, 창원 , 김해, 대구, 밀양에서 놀러가기 적당한 거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니깐 핑크뮬리가 생각이 났습니다. 근데 핑크뮬리라고 안하고 댑싸리라고 하는것을 보고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핑크뮬리털쥐꼬리새(Muhlenbergia capillaris, 영어: Hairawn muhly, Pink muhly)는 쥐꼬리새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미국이 원산이며 미국 서부와 중부지역에서 자란다. 대한민국에서는 영문명을 음독한 핑크뮬리나 이를 직역한 분홍쥐꼬리새라고도 부르는데 핑크뮬리는 생태계 교란 생물이라는 기사제목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핑크뮬리는 위해성 2급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댑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댑싸리(Kochia scoparia)는 마당비를 만들기 위해 뜰이나 집 둘레에 심던 한해살이풀이다. 아시아와 유럽에 주로 분포하며 키가 1m에 이르며, 곧추 자라고 가지가 많다. 피침형인 잎은 어긋나고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긴 털이 약간 있다. 옅은 녹색을 띠는 작은 꽃은 7-8월에 잎겨드랑이에서 여러 송이씩 모여 핀다. 꽃받침은 다섯 갈래로 갈라지며, 암술·수술이 함께 달린 꽃과 암술만 달린 꽃이 모두 있다. 키가 작고 가지가 더 많이 갈라지는 품종을 관상식물로 심고 있으며, 바닷가에서는 변종인 갯댑싸리(Kochia scopariavar. littorea)가 자생한다. 씨는 약용으로, 어린잎은 식용한다. 한방과 민간에서 여름에 풀 전체를 말려 이뇨, 명목, 강장, 동통, 적리, 목통, 과실중독, 변비 등에 약재로 사용한다.

 

댑싸리는 한방에서도 쓰이고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가 원산지로 한국과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고 합니다.

 

댑싸리 관련 속담도 있는데요 

댑싸리 밑의 개 팔자

-하는 일 없이 놀고 먹는 편한 팔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찾아본결과 의령호국의병의숲친수공원을 치고 가라는 의견과 기강나루를 치고 가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기강나루는 다음에서 검색이 안되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의령 댑싸리보러 가봐요!! 출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