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3부 짤로 보는 드라마

by 원이세상 2020. 11. 15.
728x90
반응형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3부의 시간입니다. 2부의 끝은 심수련이 불이난 딸의 집에 가서 딸이 어떻게 살고 있었는지 보고 있는데 데 누군가가 와서 숨어서 누군지 보고 있었습니다. 

2부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2020/11/14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2부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2부 짤로 보는 드라마

이번 포스팅은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2부 시간입니다. 1부 내용은 심수련이 남편 주단태가 천서진과 바람피는 것을 알게되며 끝은 헤라클럽 아이들이 해외 여행을 가서 필드에서

todayummy.tistory.com

 

 

심수련은 숨어서 하윤철과 이규진을 지켜보면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듣고 있습니다. 

이규진은 찾으면서 그러니깐 왜 불을 질르긴 왜 질러 가만히 보면 주단태는 또라아 완전 미친놈이야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규진은 화풀이를 하는데 심수련이 작은 소리를 냅니다. 

 

소리가 난 곳으로 바라보는 두 남자 바로 이규진과 하윤철입니다. 

심수련이 숨어 있었는데 이규진은 귀신이라고 생각해서 귀신이야 라고 소리지르며 도망갑니다. 하윤철은 이규진을 따라가고 심수련은 숨어 있는 곳에서 나옵니다. 

당황하는 심수련입니다. 

심수련은 딸인 민설아가 그린 그림을 보고 마음이 아파 오열합니다. 

심수련은 딸인 민설아가 발견된 곳에 헌화를 놓고 모두가 다 한통속이 였다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복수에 다짐을 합니다. 

갑자기 강아지가 와서 짖어댑니다. 강아지를 유심히 지켜보는 심수련은 설탕이 인것을 알아차립니다. 

 

특정 위치에서 짖어대는 설탕이 입니다. 

설탕이가 이규진이 찾던 15억 시계를 심수련 손에 가도록 도움을 줬습니다. 심수련은 시계를 보고 무언가를 생각합니다. 

민설아가 떨어졌던 동상에 민설아는 헤라펠리스에서 살해 당했다 라는 현수막이 걸립니다. 심수련의 계획이 시작됩니다. 

헤라펠리스 사람들이 이 모습을 보면서 수근대고 있습니다. 이 현수막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유제니와 하은별입니다. 

CCTV의 위치를 알고 손을 써놔둔것을 본 헤라클럽 사람들은 여기를 잘 알거나 여기에 살거나 하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고상아는 그날 목격자가 있었을까요? 라고 말을 합니다. 

천서진은 누군가가 그아이의 죽음을 이용해서 우리 헤라펠리스를 흔들려는 악의적인 의도 아니겠어요 라고 말하면서 상황을 정리하고 있던 와중에 

그러던 와중에 갑자기 은별이가 기절을 합니다. 은별이는 자기 침대에서 깨어나고 그 모습을 보는 하윤철과 천서진의 대응이 다릅니다. 

 

하윤철은 아는 사람이 죽었다라는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에 권위자인 후배를 소개해주려고 합니다. 

하은별은 괜찮다라고 하고 거부를 합니다. 

천서진은 우리 은별이는 그렇게 심약한 애가 아니라면서 하윤철에게 출근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천서진은 은별이한테 이만한 일로 쓰러지는건 너 답지 않다고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입학연주회 준비해야 된다고 말합니다. 엄마에 말에 은별이는 엄청난 말을 하게 되는데요 

하은별은 엄마와 민설아가 기계실에서 하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엄마가 조작한 입시 채점표 사람들이 알게 되는 우린 어떻게 되는거야 나 잘못 되는거야? 라고 엄마에게 물어봅니다. 천서진은 놀란듯 방문을 닫고 딸에게 그런일은 없다고 그앤 죽었잖아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은별이는 기계실에 있는 민설아를 풀어줬고 엄마는 놀랍니다. 

 

그날 기억으로 잠시 돌아가면 민설아와 천서진이 입시비리 말을 하고 있을때 뒤에서 은별이가 들었고 천서진이 나가고 은별이는 민설아에게 가서 너를 믿었는데 그걸 이용했냐면서 화를 냅니다. 그러자 민설아는 이제 지친다고 핸드폰 줄테니깐 이거 풀어달라고 하고 은별이는 딴짓하면 가만 안둘거야 하면서 민설아를 풀어줍니다. 

 

은별이가 풀어주자 민설아는 발로 차고 도망가는데요 

은별이는 설아를 따라가서 핸드폰을 내놓으라고 합니다. 

민설아는 은별이를 무서워하면서 뒷걸음질 하다가 계단에 굴러 떨어지고 장식이 되어 있는 돌이 민설아의 머리에 떨어집니다. 

은별이는 나 때문에 죽은거야 하면서 울고 있는데 천서진은 민설아는 달아나다가 발을 헛디딘것 뿐이야 라고 말하는데 

은별이는 민설아 보송마을에서 죽었잖아 아니야? 설마 헤라펠리스에서? 말해줘 헤라펠리스에서 죽은거냐고 라고 엄마에게 물어보지만 은별이 어깨를 잡고 그날 민설아는 자기집 아파트 옥상에서 자살한거야 엄마말 알아들어? 라고 말하면서 대답하라고 강요합니다. 은별이는 아니잖아 라고 말하고 엄마는 엄마말을 믿으라고 하면서 다른애들이 알고 있는지 물어본뒤에 엄마한테도 절대 입 밖으로 이 이야기를 꺼내지 말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든것을 잊으라고 말합니다. 너의 잘못도 아니고 그애는 죽을 운명이였다고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천서진은 은별이에게 준비하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사무실에 가서 의문의 동영상을 보고 놀랍니다. 과연 무슨 동영상 일까요? 

2020/11/15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4부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4부 짤로 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4부의 시간입니다. 3부의 마지막 줄거리 정리는 은별이가 엄마한테 민설아를 풀어줬고 민설아는 죽었으며 트라우마로 정신을 못차리고 있었지만 천서진은

todayumm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