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 5부 구호동 심수련에게 말하다 민설아어머니 강제퇴거 투표

by 원이세상 2020. 12. 12.
728x90
반응형

 

 

 

이번 시간은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4부의 내용은 민설아의 핸드폰을 이규진이 가지고 있었던 내용이 있습니다. 4부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020/12/12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 4부 민설아 핸드폰을 가져간 사람 하윤철이 알고 있는것을 알게된 천서진 하윤철의 의료 사고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 4부 민설아 핸드폰을 가져간 사람 하윤철이 알고 있는것을

이번 시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 4부의 시간입니다. 3부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지면 주단태의 별장에서 불륜의 증거들을 수집하는 심수련과 해외에 있다고 생각한 강마리

todayummy.tistory.com

5부의 시작 청아예고 배로나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배로나는 주석훈에게 가서 파스를 줍니다. 주석훈은 배로나에게 파스는 왜 주냐고 물어봅니다. 

배로나는 주석훈이 체육쌤(구호동)에게 맞는것을 봤고 담배사건으로 맞은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주석훈은 너 때문에 그런거 아니라고 말하면서 옷을 벗습니다. 당황해 하면서 얼굴을 돌리는 배로나입니다. 

배로나는 주석훈에게 파스를 주고 떠나는데 주석훈이 배로나에게 "오디션 잘봐" 라고 말하고 그 말을 듣고 배로나는 "응 너도" 라고 말합니다. (주석훈은 배로나를 대하는것이 연기가 아닌듯 합니다.) 그 모습을 본 하은별은 손이 들고 있는 파스를 구겨버립니다. 

석경이가 나타나서 체육쌤이 때린거 정말이냐고 화를 냅니다. 주석훈은 아빠(주단태)에게 아무말도 하지 말라고 말하는데 주석경은 배로나일에 주석훈이 나서서 이런 문제가 생긴거 같아서 기분이 안좋습니다. 그리고 주석훈은 구호동선생이 벼르고 있는거 같다며 당분간 조심하라고 말해줍니다. 그러라 주석경은 자중할것이 뭐있냐면서 진짜 범인이 따로 있다고 그 범인은 은별이라고 말해줍니다. 

저번에 배로나 집에 갔을데 주석경은 은별이가 배로나 방에 있는것을 봤기 때문에 확실하다고 말합니다. 주석훈은 이해가 안되서 "은별이가 왜" 라고 말하며 주석경에게 물어보는데 주석경은 당연히 은별이가 오빠를 좋아하니깐 그런거라고 말을 합니다. 주석경은 자기가 부탁해서 오빠인 주석훈이 배로나에게 잘해주는줄 알고 있으나 주석훈은 그것 때문이 아닌듯 합니다. 

 

주석훈은 배로나를 보는 눈빛이 달라졌습니다. 버스에 타 있는 배로나를 보면서 약간의 미소를 보입니다. 

그날 저녁 오윤희에게 헤라팰리스 운영위원회 간부회의 출석 통지서가 옵니다.

통지서 안에는 내용은 헤라팰리스 4502호 세대주 오윤희 강제퇴거 투표를 한다고 합니다. 

통지서를 주는 천서진입니다. 

결국 찬반투표에 참석한 오윤희입니다. 

찬반 투표를 하는 이유는 최근 헤라팰리스의 4502호의 오윤희가 헤라팰리스의 품위를 손상 시켰다는 민원이 들어와서 하게 되었다고 말해주는 이규진입니다. 

 

투표가 시작되기 저에 심수련은 이 투표 자제에 문제가 있다고 말을 하지만 천서진은 민원이 들어왔기 떄문에 절차대로 하는것이며 하윤철은 학회가 있어서 불참했다고 말해줍니다. 

천서진 말을 듣고 이규진은 하박사가 위임장과 사전투표를 해서 보내줬다고 말을 하면서 크게 웃습니다. 

투표가 진행 됩니다. 

빠르게 투표가 진행되고 바로 걔표를 하게 됩니다. 

개표 결과는 찬성 3표와 반대 4표로 결국 오윤희는 강제퇴거를 안해도 됩니다. 

 

화가난 천서진은 자리를 떠납니다. 

투표가 끝나고 이규진 부부는 집에와서 투표 결과에 대해서 말을 합니다. 이규진은 제니 엄마(강마리)와 주회장(주단태)이 배신을 한거 같다며 고상하에게 말을 합니다. 

(사실 이규진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오빠 그 말에 반대를 했고 고상아는 오윤희 시어머니 사건을 보고 반대 했습니다.) 

그 시각 구호동은 교무실에서 옛날에 동생(민설아)하고 통화녹음을 파일을 듣고 있습니다.

민설아는 오빠에게 자신을 낳아준 엄마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찾아 달라는 이유는 엄마도 나 처럼 불행하게 살았으면 좋겠어 라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심수련의 가족사진을 보며 "심수련씨 이렇게 행복하면 곤란하죠" 라고 말합니다. 

다음날 아침부터 열심히 디저트를 준비를 하는 오윤희는 만든 티저트를 가지고 심수련과 강마리 그리고 고상아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디저트를 맛보고 너무 맛있어하는 심수련과 강마리 그리고 고상아 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심수련, 강마리, 고상아에게 핸드폰 메시지가 옵니다. 그 메시지를 보고 놀라는 심수련, 강마리, 고상아 입니다. 

그 시각 청아예고는 홍모모델 오디션을 보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확인하고 학교로 간 심수련, 강마리, 고상아는 구호동이 말을 듣고 있습니다. 

구호동은 자식을 잘 못 가르쳤기 때문에 부모도 벌을 받아야 된다고 말하며 전부 봉사시간 10시간 추가를 하겠다고 말을 합니다. 

심수련은 그 말을 듣고 이의없고 어떤 벌이라도 달게 받겠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강마리가 천서진은 벌을 안받냐고 하은별도 가담한 사건인데 라고 물어보는데 구호동은 지금 청아홍보모델 오디션이라서 부득이하게 이렇게 되었다고 말을 합니다. 

이 때 청아재단 이사장님(천서진 아버지)가 등장하고 심수련에게 안부를 묻고 구호동 선생에게 굳이 석훈이 어머니까지 오시라고 할 필요가 있었냐고 말하는데 심수련은 제 잘못이 크다면서 아이들이 잘못 한 부분도 마땅한 징계를 내려 달라고 말을 합니다. 

심수련의 말을 듣고 답을 하지않고 호탕하게 웃으면서 자리를 떠나는 청아재단이사장입니다. 

이사장이 떠나자 강마리와 고상아는 당황합니다. 강마리는 심수련에게 애들 벌점 안줄려고 대신 우리가 벌 받는 건데 왜 긁어 부스럼을 만들고 벌점 받아서 서울대 못가면 심수련이 책임질거냐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그깟 서울대가 그렇게 중요해요? 라고 말하는데 고상하는 대학교 정말 중요하다고 서울대 보낼려고 민혁이(고상아 아들) 성악 시킨거라고 말을 합니다. 심수련은 고상아의 말을 듣고 답을 안하고 구호동에게 가서 무슨일 부터 할까요 라고 물어봅니다. 

구호동은 날씨도 좋으니깐 쓰레기 분리수거 부터 합시다라고 말을 합니다. 

심수련은 쓰레기 분리수거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고상아와 강마리는 놀고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보게된 구호동은 고상아와 강마리말고 심수련에게 가식적으로 하지말고 열심히 하라고 구박합니다. 

그 시각 배로나도 역시 청아모델 오디션을 하고 있는데 천서진의 신호에 맞춰 심사위원들은 점수를 낮게 적습니다. 

오디션이 끝나고 하은별은 배로나의 머리채를 잡고 화를 내면서 주석훈 좋아하냐고 물어보는데 배로나는 대답해야되? 라고 말하고 그냥 지나갑니다.

(질투로 인해 잘못된 선택을 하는 하은별입니다.)

배로나가 가는길을 막고 하은별은 "경고하는데 석훈에게 얼쩡거리지 마. 걔한테 말도 걸지말고 아는채도 하지마" 라고 말합니다.

배로나는 "싫은데 나 홍보모델 꼭 뽑혀서 석훈이랑 같이 모델 할꺼야" 라고 말합니다. 

결국 머리에 있는 비녀를 빼서 배로나를 공격하는 하은별인데요.

(다른 장면으로 넘어갑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를 끝내고 창문을 딱고 있는 심수련과 강마리 그리고 고상아 입니다. 

역시나 강마리와 고상아는 놀고 있고 열심히 심수련은 청소를 하고 있는데 구호동이 나타나서 또 심수련을 구박합니다. 

심수련만 화장실 청소를 해야 된다고 구호동이 데리고 갑니다. 

이때 천서진이 등장해서 강마리와 고상아에게 구호동 선생 어디 있냐고 물어봅니다. 강마리와 고상아는 손짓을 합니다. 

 

결국 화장실 청소도 열심히 하고 있는 심수련입니다. 

청소를 하고 있는데도 계속적으로 구호동은 구박을 하자 심수련은 화가나서 이렇게 까지 하는 이유가 뭐냐고 물어봅니다. 

심수련은 자기에게 화가 났다고 느끼고 있으며 구호동에게 왜 그러냐고 진지하게 물어봅니다. 

구호동은 너무 행복해 보여서 그렇고 그 행복이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이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무슨말이 하고 싶냐고 물어보고 구호동은 가식좀 그만 떨라고요 아줌마 친자식도 아니면서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당황하면서 지금 뭐라고 했어요 라고 말하는데 구호동은 그쪽 딸은 따로 있잖아 라고 말합니다. 

그말을 듣고 심수련은 당신 누구야 라고 말합니다. 

구호동은 "내가 누군지 궁금해? 민설아 어머니?" 라고 말하고 있는데 뒤에서 천서진이 등장합니다. 

 

천서진은 구호동과 심수련이 있는 상황을 이상하게 생각을 하면서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가 끝났습니다. 내용이 너무 많이서 정리하기가 어렵지만 그래도 쭉쭉 가보겠습니다. 12화에서 만나요! 

 

2020/12/12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1부 구호동과 민설아의 과거 이야기 구호동 심수련을 협박하다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1부 구호동과 민설아의 과거 이야기 구호동 심수련을 협박

이번 시간은 페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1부의 시간입니다. 11화 마지막 시간은 구호동이 심수련에게 딸 민설아 어머니라고 말을 합니다. 11화 줄거리의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0

todayumm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