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1부 구호동과 민설아의 과거 이야기 구호동 심수련을 협박하다

by 원이세상 2020. 12. 12.
728x90
반응형

 

 

이번 시간은 페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1부의 시간입니다. 11화 마지막 시간은 구호동이 심수련에게 딸 민설아 어머니라고 말을 합니다. 11화 줄거리의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020/12/12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 5부 구호동 심수련에게 말하다 민설아어머니 강제퇴거 투표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 5부 구호동 심수련에게 말하다 민설아어머니 강제퇴거 투표

이번 시간은 펜트하우스 드라마 11화 줄거리 정리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4부의 내용은 민설아의 핸드폰을 이규진이 가지고 있었던 내용이 있습니다. 4부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확인해 주

todayummy.tistory.com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는 하은별이 비녀를 가지고 배로나를 공격하려고 합니다. 

다행히 배로나는 뒤를 보려고 돌아서서 은별의를 피하게 됩니다. 

배로나는 "니 엄마에게 배운게 이런것 뿐이지" 라고 말합니다. 

은별이는 화를 내면서 계속 배로나를 공격을 합니다. 

펜트하우스 11화 마지막 장면을 보면 심수련과 구호동이 화장실에서 있는 모습을 천서진이 몰래 보고 있는데 이때 마두기 선생이 천서진을 불러서 다른곳으로 가게됩니다. 

안내데스크에 머리채를 잡고 있는 은별이와 배로나입니다. 

배로나는 하은별이 먼저 머리핀으로 찌르려고 했고 학교폭력으로 신고를 한다고 말을 합니다. 

천서진은 증거가 있냐고 물어보고 목격자가 없으면 니가 지어낸 말 일수도 있다고 말을 하며 평상시에 배로나가 은별이를 시샘했고 은별이가 더 많이 다쳤기 때문에 누가 봐도 배로나가 가해자라고 생각된다고 말을합니다. 

천서진의 말을 듣고 배로나는 25년전 우리 엄마가 얼마나 외롭고 억울하고 답답했을지 이해가 되며 한번이라도 잘못을 인정하고 제대로 사과를 하는 사람이였으면 선생님 딸은 제대로 컸겠죠 라고 말을 합니다.  

천서진은 말조심해 나 이 학교 예술부장이야 오늘일 정학처리도 가능하다는걸 명심하는것이 좋을거 같네 라고 말을 하고 은별이를 데리고 갑니다. 

다시 구호동과 심수련의 이야기로 가봅시다. 

구호동은 화장실에서 나가려고 하는데 심수련은 구호동을 잡고 도망가지말고 말해 누구야 설아는 어떻게 아는거야 아니 설아가 내 딸이라는건 어떻게 알았어 라고 심수련은 구호동에가 말합니다. 

구호동은 심수련의 손을 효자손으로 밀어내면서 "그 더러운 손을 어디다 갖다 대십니까 아줌마" "세상사람들이 다 알아도 되는 얘기였어?(이말은 민설아가 딸인 부분을 말하는겁니다.) 그러면 여태까지 왜 숨기고 살았는데"라고 말을 합니다. 

심수련은 "당신이 누군지 상관없어 하지만 내 일을 방해할 생각 하지마. 설아에 대해서 단 한마디라도 발설하면 내가 가만 안있어" 라고 말을 합니다. 

그말을 듣고 구호동은 "가만 안있으면 이런식으로 당신의 정체를 아는 사람들을 모두다 없애 버렸나? 조상원도 민 원장도" 라고 말합니다. 

구호동은 "내가 그 사람들처럼 멍청하게 당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마 대신 기회를 줄께 당신 입으로 진실을 밝힐 기회 민설아가 당신 딸인것을 밝혀 당신이 죽고 못사는 남편과 애들한테"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당신이 관여할 문제가 아니야 내 딸이고 내 문제야 " 라고 말합니다. 

구호동은 핸드폰에서 민설아와 통화한 녹음 파일을 심수련에게 들려줍니다. 그 녹음파일은 민설아가 오빠에게 엄마를 찾아달라는 내용과 함께 민설아가 엄마도 나처럼 불쌍하게 살았으면 좋겠어 라는 대화 내용이 있습니다. 

 민설아의 목소리를 듣고 결국 눈물을 보이는 심수련입니다. 

구호동은 민설아가 당신을 얼마나 증오하면서 알았는지 라고 말하는데 

심수련은 설아가 나를 찾고 있었어? 라면서 계속 눈물을 흘립니다. 

심수련의 말을 듣고 엄청 찾았지 라면서 소리를 지르면서 자기를 버린 엄마가 눈앞에 있는지도 모르고 찾고 또 찾고 또 찾았어 지 딸 얼굴도 못 알아보는 당신은 엄마도 아니야 설아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줄꺼에요 지구 끝까지 쫓아가서 당신 불행하게 만들꺼야 다신 그 얼굴로 웃을수 없게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구호동은 10일을 심수련에게 준다고 말하며 10일안에 진실을 가족들에게 말하라고 합니다. 

결국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는 심수련입니다. 

 

(민설아를 다른 아이과 바꿔서 죽이려고 했던 주단태 그리고 아이를 죽일 수 없어서 보육원에 버린 윤태주비서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는 구호동입니다.)

구호동은 주차장에서 걷고 있는데 과거의 민설아가 입양되서 집에온 과거의 기억을 합니다. 

민설아가 준비한 선물을 배 위에 올리는데 보지도 않고 손으로 밀어버립니다. 그래도 민설아가 진심으로 다가가는 모습을 보고 마음을 열었던 구호동입니다. 

민설아의 골수를 이식하기 위해서 수술을 합니다. 이 방법은 구호동을 살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골수 이식 수술이 끝나고 민설아는 병원에 입원해 있습니다. 상태가 안좋아보입니다. 그 옆을 지키는 구호동 입니다. 

민설아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빠 나 하나도 안아팠어 빨리 나아서 우리 같이 집에가자" 안 아픈건 거짓말이죠.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경찰에 끌려가는 민설아입니다. 

민설아는 오빠에게 뭐라고 말좀 해달라고 하지만 아무말도 안하고 지켜보고 있는 구호동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구호동은 부모에게 안나(민설아)가 훔쳤다고 말한 목걸이를 찾아서 보여줍니다. 

구호동의 아버지는 어쩔 수 없었고 안나(민설아)는 니 앞길에 장애물이며 재산 상속에 문제가 생긴다며 호통을 칩니다. 

구호동은 어떻게 이럴수가 있냐고 어떻게 사람에게 이런짓을 해요 말하지만 이미 안나는 추방된 후 였습니다.  

다시 현실로 돌아와서 구호동은 속으로 '설아야 니 엄마 행복한거 나 진짜 못보겠다' 라고 말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학교를 나갑니다. 

 오토바이를 따라가는 차가 한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심수련입니다. 

구호동도 누군가가 따라오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 따돌리기 위해서 움직입니다. 

심수련도 계속 따라갑니다. 구호동은 자동차가 못 따라오도록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결국 구호동을 놓친 심수련은 심부름 센터에 전화를 해서 사람을 알아봐 달라고 합니다. 

구호동은 호텔 앞에서 멈춘다음 객실로 올라갑니다 구호동은 도대체 어떤 사람일까요? 구호동의 정체는 2부에서 준비 했습니다. 

 

2020/12/13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2부 김병현선수가 나오다 양미옥의 사생활 오디션문제 유출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2부 김병현선수가 나오다 양미옥의 사생활 오디션문제 유출

이번 시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12화 줄거리 정리 2부의 시간입니다. 1부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구호동은 심수련에게 10일의 시간을 줄테니 그 안에 민설아를 아느 사람들에게 자신이 민설아의 어

todayumm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