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6화 줄거리 정리 3부의 시간입니다. 2부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트로피를 보는 로나의 생각과 주단태 손에 목걸이가 들어간 이유에 대해서 그리고 천서진은 딸이 로나에게 한짓을 알게 되고 다음날 청아예술제 관련 뉴스가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로나의 상태로 2부가 끝이 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3부의 시작은 2부의 마지막 내용과 연결이 되는 로나의 상태를 확인을 하는 시간입니다.
의사는 로나의 상태를 확인하고 나와서 하윤철과 오윤희에게 로나에 상태를 말해줍니다.
의사는 "뇌손상이 심해서 아무래도 어려울거 같습니다. 준비를 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하윤철에게 "경찰은 뭐래 아직 아무 증거도 못찾은거야?" 라고 묻는데 하윤철은 "조사중인데 아직"이라고 대답합니다.
오윤희는 "범인은 분명 그날 학교 있었어 근데 아무 증거도 못찾는다는게 말이되? 화재경보기가 오작동 한것부터 이상해 나 진짜 경찰 못 믿겠어 내가 직접 가봐야 겠어 청아예고" 라고 말하고 가려고 하는데 하윤철이 말립니다.
하윤철은 "이 몸으로 뭘 어쩔려고 이래 일단 믿고 기달려보자 내가 아는 선배 통해서 경찰에 부탁해뒀어" 라고 말하는데
오윤희는 "나 진짜 아무도 못 믿겠다고 내 손으로 잡을꺼야 내 딸 저렇게 아프게 한 인간들 내가 가만 둘거 같애" 라고 말하며 오열합니다.
그리고 오윤희는 딸이 잘못될까봐 만약에 잘못되면 미쳐버린다고 말합니다.
오윤희가 무너지는 모습을 보고 마음 아파하는 하윤철 입니다.
오윤희는 결국 과호흡을 하면서 쓰러지는데 속으로 '수련언니 우리 로나 데려가지마 날 죽이고 우리 로나 실려줘 제발.. 제발' 이라고 속으로 생각을 합니다.
한편 천서진은 서랍에 있는 약을 꺼냅니다. 그 약은 수면 유도재 스티녹스 입니다.
그리고 주스에 수면 유도재를 넣고 딸에게 줍니다.
천서진은 딸에게 아무 생각하지말고 푹자 라고 말합니다. 은별이는 엄마에게 핸드폰 못봤냐고 묻자 엄마는 혹시나 해서 폐기 했다고 새로운 핸드폰을 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잠이 오는 딸에게 "명심해 지난 일은 다 잊는거야 자고 나면 다 지나갈꺼야" 라고 말하는데 은별이는 잠에 빠집니다.
천서진은 사무실에서 딸의 핸드폰 사진첩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사진첩에서 천명수할아버지가 죽던 날에 동영상이 나왔습니다.
천서진이 은별이의 핸드폰에서 동영상이 있다는것을 알게 된 것은 석경이가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과거에 협박 메시지와 은별이에 알 수 없는 말과 행동이 이해하게 된 천서진입니다.
그리고 천서진은 은별이 핸드폰 유심을 빼서 씹고 삼켜버립니다.
한편 진선생은 로건리를 만납니다.
로건리는 진분홍에게 "로나는 어떤가요 아직도 의식이 없나요?" 라고 묻는데
진분홍은 로건리에게 "천서진과 은별이 행동이 뭔가 이상하다고" 말을 합니다.
진분홍은 새벽 5시에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돌아올때는 아무것도 갖고 있지 않았다는 점과 천서진과 함께 였다고 말해줍니다.
한편 천서진은 청아예고 이사장실에 가서 안절부절하며 트로피를 빼와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때 도비서가 이사장실에 들어와서 경찰 현장조사가 끝났다고 초등수사에 실패하는 바람에 최소한의 인원만 남고 철수하는 분위기 라고 보고 합니다.
이때 오윤희와 강마리가 청아예고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오윤희와 강마리는 청아예고에 들어가고 있는데 천서진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천서진이 학교에 있는것에 대해서 이상하게 생각을 하는 오윤희와 강마리 입니다.
한편 천서진은 트로피를 찾기 위해서 교실에 들어가서 은별이 사물함을 열려고 하는데 누군가 들어옵니다.
바로 강마리와 오윤희입니다.
그리고 오윤희는 천서진에게 "니 뒤에 있는 사물함 무언가를 숨기기에 딱 적당한데"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은별이 사물함을 강제로 열어서 확인을 하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천서진도 아무것도 없다는 것에 놀라면서 옆을 보는데 다른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로 하윤철입니다.
그리고 강마리는 다른 사물함을 열어보는데 트로피가 나옵니다.
트로피가 나온 사물함은 바로 주석경 사물함입니다.
강마리는 트로피를 들고 오윤희에게 이 기집애 잡으로 가야지 라고 말하며 오윤희와 같이 나갑니다.
오윤희와 강마리가 나가자 천서진은 급히 하윤철에게 갑니다.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당신 여기 왜 있어" 라고 묻는데 하윤철을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하윤철의 손에 피가 보입니다.
한편 사물함에서 나온 트로피로 석경이는 경찰에게 잡혀가고 석훈이는 아버지에게 전화해서 지금 석경이가 끌려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과연 하윤철의 손이 왜 다쳤는지 석경이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6화 줄거리 정리 3부 사물함에있는트로피 트로피위치가달라지다 천서진유심먹다 천서진트로피를찾다 석경이사물함에서나온트로피 주석경경찰에끌려가다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아요 부탁해요
4부에서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