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10화 줄거리 정리의 시간입니다. 9화 줄거리 중에 가장 기억이 남는 장면 2가지를 뽑자면 첫번째는 제니가 엄마의 직업을 알고 엄마의 직업이 부끄럽지 않다고 표현을 한던 부분과 천서진은 주단태와 결혼을 하고 있는데 하윤철을 생각을하며 했던 말이 기억이 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10화 줄거리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하윤철은 강남 경찰서에 잡혀왔고 많은 기자들이 기달리고 있었습니다.
한편 천서진과 주단태는 피로연을 하고 있는데 이규진이 건배사를 합니다.
이규진은 자기가 건배사를 하면 전부 1년 안에 이혼 소송을 하고 이혼을 하는데 이 두사람을 다를거라고 말하고 있는데 갑자기 엄마에게 전화가 왔고 엄마는 이규진에게 하윤철이 배로나 살인 사건 진범이라고 말하자 이규진도 마이크 앞에서 하윤철이 진범이라고 엄마한테 묻는 목소리가 마이크로 주변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주변 사람들이 크게 놀랍니다.
피로연에 있는 티비로 뉴스를 확인하는데 배로나 양 살인사건 새로운 용의자 하모씨 체포라는 타이틀로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천서진은 뉴스를 보고 크게 놀라는데 주단태는 천서진에게 내 결혼 선물 어때 당신을 위해 서프라이즈로 준비했어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급하게 피로연을 나가 하윤철에게 갑니다.
한편 주석훈과 하은별은 헤라팰리스에 도착했고 은별이는 엄마를 만나기 위해서 집으로 갑니다.
결국 엄마를 만나지 못하는 하은별입니다.
하은별은 진분홍선생에게 엄마 어디 있냐고 묻고 진쌤은 은별이에게 엄마 결혼식날이라고 말해줍니다.
은별이는 실망감에 눈물을 흘리는데 이때 석훈이가 집으로 왔고 은별이에게 기억 돌아왔지라고 묻는데 은별이는 사귀자는 말은 거짓말을 한것에 대해서 석훈이에게 화를 냅니다.
석훈이는 은별이에게 진실을 듣고 싶다며 로나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당장 말하라고 소리 지르는데 은별이는 로나 얘기하지말라고 소리치며 진쌤 뒤에 숨어서 석훈이를 내쫓아달라고 말하고 진쌤에 지시에 따라 석훈이는 직원들의 힘으로 집 밖으로 끌려 나가게 됩니다.
석훈이가 나가자 은별이는 다 기억이 났다고 말합니다.
하윤철과 박정식씨(수위아저씨)와 대면조사를 하고 있는데 박정식씨 얼굴을 보니 폭행을 당한듯 합니다.
박정식씨의 자백은 조비서에게 많은 폭행으로 진실을 말하게 된것입니다.
하윤철은 배로나 살인혐의를 인정하게 됩니다.
천서진은 서장에게 부탁을 해서 하윤철을 만나고 하윤철이 혐의를 인정했다고 알게 됩니다.
하윤철은 천서진에게 주단태는 여기서 멈추는 사람이 아니며 다시 은별이까지 끌고 들어올것이니 모든 죄는 내가 안고 갈테니깐 은별이만 지키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집으로 왔는데 진분홍은 천서진에게 은별이 기억이 돌아온것 같다고 하며 엄마보다 더 친밀한 사이고 은별이 편이니 피 묻은 드레스를 입고 온것은 못본거라며 말합니다.
천서진은 진분홍에 이상한 행동에 당황스러워 합니다.
은별이는 기억을 지우려면 정말 다 지워버렸어야지 이제 와서 아빠가 나 대신 자수 했으니 고마워라도 하라는거야 뭐야라고 말하자 천서진은 은별이 빰을 때리고 아빠 엄마가 널 위해 무슨 짓까지 했는데라고 하는데 은별이는 내가 언제 그렇게 해달라고 했어 내가 원한적 없잖아 엄마 아빠 맘대로 하고 왜 때리냐고 말합니다.
은별이는 그동안 힘들었던 얘기를 합니다. 좋아하는 할아버지가 빗속에서 죽던날 할아버지의 장례식때 영어단어를 다 외웠던 내가 원하지 않았지만 사랑하는 엄마를 지키기 위해서 했던 행동들에 대해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석훈이를 좋아하는것까지 말합니다.
그말을 듣고 천서진은 크게 놀라는데 그 모습을 보고 은별이는 엄마가 나에 대해서 아는것은 점수와 등수 그리고 벌점 밖에 모른다고 하며 엄마보고 방에서 나가라고 하고 커터칼로 손목을 그으려고 하고 엄마는 딸을 말립니다.
은별이의 진심이 나옵니다. "엄마 나 사실 너무 무서워 나 이제 경찰서에 잡혀가는거야? 내 인생 끝난거야?"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은별이는 엄마에게 그날 확실하게 기억나고 엄마에게 그날에 일을 자세하게 말합니다.
은별이는 너무 화가나서 로나를 트로피로 휘둘렀고 로나는 계단 밑으로 떨어졌는데 이때 갑자기 핸드폰 벨소리가 들렸고 지금도 그 소리가 계속 귀에 맴돈다며 미파솔파미미미레시레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은별이는 로나 어깨를 트로피로 공격을 했고 로나가 사망했다는것은 이해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딸에게 로나는 트로피에 머리를 맞아서 죽었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로나의 죽음에 다른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심수련은 정두만대표와 나애교가 깊은 관계라는 것을 느끼고 앨범에 있는 열쇠를 확인하게 됩니다.
주단태는 아직 나애교가 심수련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단태는 다시 한번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담배는 언제 끊었냐 왜 낯설게 느껴지는지 술잔을 들때 항상 왼손을 사용했는데 계속 오른손을 사용한다고 하며 어깨에 있는 문신을 확인하는데 문신이 있습니다.
다음날 주단태는 천서진에게 결혼 관련 매뉴얼을 줍니다.
-청아예고 이사장으로서 주석경, 주석훈의 입시를 책임지고 돕는다.
-아이들의 체벌 및 훈육 권한은 주단태에게 있다.
-하은별은 분비를 마치는 대로 외국으로 보낸다.
-각방을 쓰고, 천서진은 헬퍼룸을 사용한다.
-주단태가 잠자리를 원할 때 언제든 용한다.
-주단태의 사생활에 대해 일절 간섭하지 않는다.
-천서진은 매일 밤. 모든 하루 일과를 상세히 보고한다.
-대외적으로 완벽한 부부로 보일 수 있도록 연기한다.
-모든 집안일은 헬퍼의 도움 없이 천서진이 전담한다.
기상시각:05시
주단태는 천서진이 다른 쪽에 신경을 못쓰도록 조치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매뉴얼에 명시가 되어 있지 않지만 은별이를 만나는 것 또한 주단태의 허락 없이 안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천서진에게 아줌마라는 호칭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청아재단과 청아의료원까지 넘기는 걸로 하자고 말합니다.
참고로 주단태에게 넘어가는 건 청아건설입니다.
천서진이 말을 듣지 않자 주단태는 천서진을 서재 비밀의 방에 데리고 가서 폭력을 가합니다.
한편 심수련은 천수지구27번지를 매매하려고 왔고 천수지구의 땅의 70%를 주단태회장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황금봉에게 판을 까라달라고 요청합니다.
로건리도 근처에 와서 대기하고 있다가 홍비서에게 어떤 상황인지 알아오라고 지시합니다.
어떻게 알았는지 모르겠지만 로건리에게 가서 스토커짓 그만하라고 말합니다.
로건리는 천수지구 27번지 땅을 사려면 자기를 거치지 않고는 못산다고 말하며 자기를 이용하라고 하는데 거절합니다.
그런데 나애교가 거절을 할때 했던 말은 과거 심수련이 했던 말과 같아서 로건리도 나애교가 아닌 심수련이라는것은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천수지구 27번지 땅은 경매로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한편 천서진은 주단태에게 학대를 받고 헤라팰리스의 감금방에 들어가게 되고 주단태는 청아그룹 지분 양도서에 사인하기 전까지는 절대 못나온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방에는 특이하게 심수련의 사진도 있고 CCTV도 있습니다.
천서진은 혼잣말로 "심수련 이게 당신의 복수야 주단태 같은 쓰레기를 나한테 넘기는거"라고 말하고 소리지르면서 1부가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10화 줄거리 정리 1부 천서진감금 하윤철살인혐의인정 하윤철체포 하은별기억찾게되다 천수지구27번지경매 천서진학대 천서진주단태아줌마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아요 부탁해요
우리같이 2부에서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