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은 펜트하우스 시즌2 마지막화 바로 13화 입니다. 12화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천서진도 체포가 되었고 정두만대표는나애교를 사랑했고 오윤희가 편지를 하윤철과 심수련에게 쓰고 다리에서 뛰어 내립니다.
우리 같이 펜트하우스 시즌2 마지막화 13화 1부 내용을 같이 보겠습니다.
12화 마지막 내용에서 오윤희가 다리에서 떨어진거 같은데 아니였습니다.
오윤희는 다리에서 뛰어 내린것이 아니라 경찰서에 자수를 하러 가러갔습니다.
한편 이규진 보좌관이 급히 이규진에게가서 천수지구가 발칵 뒤집혔다고 보고를 하는데 12화에서 정두만대표가 말했던 것 바로잡는것에 대한 행동으로 생각이 됩니다.
정두만 당 대표 사퇴 검찰 자진 출두라는 기사 제목을 볼 수 있고 뉴스에서는 천수지구가 쓰레기매립지로 발표될 예정이였으나 갑자기 뉴타운 개발 지역으로 둔갑했다고 말합니다.
황금봉을 만나기 위해 황금 부동산에 모인 고상아, 이규진, 이규진엄마, 강마리, 마두기는 이제 쪽박을 찬것입니다.
강마리 가족과 이규진 가족은 도망치려고 집에가서 짐을 꾸리고 헤라팰리스를 나오려고 하는데 경찰이 나타나서 강마리와 고상아 그리고 이규진을 민설아 사망사건으로 체포해 갑니다.
한편 로건리는 오윤희에게 배로나가 살아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경찰서에 찾아가고 심수련은 로나를 데리고 경찰서에 왔습니다.
심수련은 범인인 주단태가 다시 로나에게 몹쓸짓을 할것을 예상하고 의사를 매수를해서 로나를 살릴 수 있도록 조치를 했던것입니다. 의사가 로나에게 심폐소생술을 계속 하였지만 호흡이 돌아오지 않자 결국 심수련이 심폐소생술을 하고 로나는 호흡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결국 죽음에 문턱에서 다시 돌아온 로나는 깨어나게 되는것입니다.
로건리는 로나를 데리고 오려고 하는데 오윤희는 살았으니깐 됐어요 나중에 내가 로나를 떳떳하게 만날 수 있을때 만날께요 이렇게 살아있는것만으로 너무너무 감사해요 라고 말합니다.
이규진과 고상아 그리고 강마리는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형사들은 그날 오윤희씨가 모두를 봤다고 증언을 했고 그래서 조사를 받고 있는것 입니다.
오윤희는 천서진을 경찰서 안에서 보고 그날에 기억이 다 돌아왔다고 말하는데 천서진은 민설아가 자살을 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윤희는 자살이 아니라고 내가 죽였다고 말합니다.
한편 심수련도 경찰서에 와서 주단태를 만납니다.
심수련은 주단태에게 나애교를 직접 죽인 소감이 어떠냐고 평생 모르고 살 줄 알았냐고 말하면서 그동안 심운건설(건설사 5위 안에 들어가는 큰 회사였습니다.) 딸 이름 팔아서 정, 제계 인사들 농락 하면서 살았겠네 라고 말합니다.
주단태는 어떻게 못 알아 볼 수 있었는지 이해가 안가서 물어봅니다.
심수련은 태국에 나애교에 대한 자료가 많았고 2년동안 나애교 처럼 살고 있었고 죽을 힘을 다해 주단태를 죽이기 위해서 살았다고 하고 주단태에게 나애교가 이미 오래전 부터 당신을 배신하고 정두만대표를 사랑하고 있었다고 알려줍니다.
모든 상황을 보고 있는 정두만대표입니다. 정두만 대표는 결국 그런 여자를 왜 죽였지 라고 말하며 취조실로 들어갑니다.
주단태는 정두만 대표에게 나애교 관계를 터트려도 되냐고 협박을 하는데 정두만대표는 니가 생각하는 그런 천박한 관계가 아니며 너같이 천박한 놈이 어떻게 알겠어 평생 사랑이라곤 받아본적 없는 버러지 같은 인간 이라고 말하자 주단태는 내 여자랑 진짜 연애라도 했다는 거야 라고 하면서 주먹을 날릴려고 다가가자 정두만 대표는 쉽게 주단태를 제압합니다.
정두만대표는 나애교가 주단태 손에 죽은것에 대해서 분노하고 있는 상태이며 주단태에게 그래도 당신을 생각한 유일한 사람이 나애교 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주단태에게 많은 돈과 석훈이 석경이는 내 손안에 들어왔다고 말해줍니다.
정두만대표도 주단태의 불행이 완벽해질때까지 힘들 보탠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바로 나애교에 대한 의리라고 말합니다.
주단태가 절망하고 있을때 갑자리 로건리 목소리가 들립니다.
미스터 백 바로 주단태의 진짜 이름입니다.
로건리부모님도 로건리도 미국에가서 조사를 받는다고 말하며 더 이상 딜할 생각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주단태의 모든 사람들이 주단태에게 등을 돌렸고 주단태는 절망 합니다.
주단태는 절망하면서 25년전 나애교 어깨에 문신을 하던 과거에 기억을 생각해냅니다.
나애교의 어깨에 문신을 하는 이유는 심수련과 헷갈리는 일을 없애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나애교가 나비 문신을 한 이유는 다시 나비로 태어나고 싶어서 입니다.
주단태는 나애교에게 심수련에 이름을 팔아서 돈 많이 벌어서 잘 살자고 약속을 합니다.
결국 주단태는 자기 손으로 나애교를 죽인것이 사실이 되었고 오열합니다.
은별이는 엄마에게 직접 물어보러 경찰서로 진분홍선생 몰래 나가고 있는데 로비에서 로나와 석훈이를 만나게 됩니다.
은별이는 로나를 보고 크게 놀라고 로나는 자기를 왜 죽이려고 했냐고 묻고 은별이는 아무짓도 안했다고 말합니다.
로나는 너 또한 벌 받게 될거라고 말하자 은별이는 내 눈 앞에서 꺼지라고 말하고 다시 집으로 올라갑니다.
집으로 간 은별이는 진쌤을 붙잡고 무섭다고 말하며 자기를 데리고 아무도 못찾는 곳으로 가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진분홍은 은별이에게 떠나자고 말하고 이제부터 엄마라고 부르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천서진을 만납니다.
경찰이 나가자 천서진은 심수련을 공격하려고 다가 가고 심수련에게 쉽게 제압당합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그동안 했던 모든 걸 후회하게 해준다고 조용히 기달리라고 말하고 취조실을 나갑니다.
천서진은 자식을 사랑한 죄 밖에 없다며 자기 합리화를 하고 받은 치욕 전부 되 갚아주겠다고 다짐하면서 1부가 끝납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13화 줄거리 정리 1부 펜트하우스시즌2마지막화 오윤희자수 나애교어깨문신이유 정두만대표복수 주단태오열 주단태눈물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아요 부탁해요
우리같이 마지막화 2부 내용에서 만나요!
2021.04.04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2 드라마 13화 줄거리 정리 2부 민설아재판 주단태형량 강마리형량 이규진형량 고상아형량 죄와형량 죄명 징역기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