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13화 줄거리 3부 마지막 내용입니다. 2부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헤라클럽 사람들이 법정에서 선고를 받는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2021.04.04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2 드라마 13화 줄거리 정리 2부 민설아재판 주단태형량 강마리형량 이규진형량 고상아형량 죄와형량 죄명 징역기간
마지막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주단태와 천서진은 민설아 재판 이후 호송차로 이동을 하는데 앞에서 기달리고 있는 석훈이와 석경이 입니다.
석훈이와 석경이는 주단태에게 친권포기하라고 말하고 석훈이와 석경이가 법원에 온 이유는 친권박탈 소송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주단태는 석훈이와 석경이에게 돈 한푼도 안준다고 말하는데 석경이가 아빠 거지라고 전부 엄마한테 넘어갔다고 말합니다.
주단태가 당하는 모습을 보는 천서진 좋아합니다.
천서진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석경이는 천서진에게 복수를 합니다.
천서진의 약점 바로 아버지를 죽음으로 몰았던 동영상입니다. 석경이는 천서진이에게 아직 은별이 밖에 모르죠?라고 말합니다.
석경이는 자기만 알기 너무 엄청난 비밀이라고 말하며 국민청원에 올릴까 한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석경이한테 안된다고 말하면서 호송차로 끌려갑니다.
그리고 오윤희의 판결 내용이 나옵니다.
오윤희는 모든 범행을 인정을 했고 심수련이 재판장님께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오윤희에 대해서 말을 합니다.
심수련은 오윤희는 기댈 곳 없는 딸에게 편이 되어 줬던 유일한 사람이며(시즌 1 민설아가 고기집에서 알바를 하는데 사장이 돈도 안주고 일만 시키는데 이때 오윤희가 나타나서 민설아의 편을 들어줬습니다.) 또한 살인죄 누명으로 복역까지 하였고 딸을 잃은 아픔 충분히 겪었습니다. 법은 그녀를 심판해야겠지만 저는 이미 오윤희를 용서 했다고 말합니다.
이때 민설아의 허상이 나타나서 미소를 보입니다.
판사는 피고인 오윤희는 범행을 인정하고 자수한점 당시 심신미약의 상태로 후회와 반성적 태도로 일관한점 피해자 유족이 적극적 선처를 원하는점에 따라서 징역 3년을 선고 한다. 라고 판결을 합니다.
이제 심수련은 펜트하우스로 다시 돌아오게됩니다.
(여기서 컵을 든 손이 나애교가 사용하는 손이라서 나애교가 아니냐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애교는 왼손을 사용을 하였고 심수련은 오른손을 사용을 했습니다.)
한편 석훈이는 로나의 짐을 푸는것을 도와주고 있는데 석경이는 하기 싫습니다.
석훈이는 혼자 어떻게 하냐고 석경이도 돕겠다고 말했다고 하고 석경이는 작은 목소리로 내가 언제라고 하고 로나에게 은별이 소식을 들었냐고 은별이가 완전 증발해 버렸다고 말합니다.
이때 밖에서 이민혁은 현관문을 테러하고 있습니다.
석훈이 석경이 로나는 집에서 나와서 이게 무슨일인지 사태를 파악합니다.
석훈이는 이게 무슨짓이냐고 화를내고 석경이는 찐따 다시 재결합 했냐고 말합니다.
이민혁과 유제니는 엄마 아빠가 잡혀간 것은 로나 엄마가 민설아를 죽였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고 로나에게 화풀이를 하는것입니다.
로나는 엄마가 죽을죄를 진것에 대해서는 변명을 하지 않겠지만 니들이 한 행동은 책임지라고 나도 니들 힘들게 한 벌 받을 준비 되어있다고 말하고 이민혁과 유제니는 제니아빠가 가만두지 않을거라고 말합니다.
석경이는 민혁이한테 제니아빠 컴백하면 너나 나나 제일 먼저 죽을껄? 이라고 말합니다.
(제니를 주도적으로 괴롭혔던 사람은 석경이와 민혁이 입니다.)
그리고 석훈이와 석경이는 엄마와 함께 나아주신 엄마의 묘지를 방문합니다.
석훈이는 나애교에 대해서 묻자 심수련은 아주 멋진 분이였고 뭐든 거침없고 의리도 있고 너희들을 무척 아끼고 사랑했다고 말합니다.
석경이는 거짓말이라고 하며 한번도 자기를 찾아오지 않았다고 말하는데 심수련은 사정이 있었다며 시간이 지나서 말해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석훈이는 민설아는 어디에 있냐고 한번 가보고 싶다고 엄마에게 말합니다.
한편 로나는 민설아에게 갔습니다. 묘비에 대상 트로피와 꽃을 올려두고 이 트로피 니꺼야 대상 축하해 민설아 라고 말하는 로나입니다.
한편 이상민가수가 교도관으로 특별출연을 했습니다.
교도관은 주단태에게 신문에 재미있는 기사가 있다면서 신문을 주단태에게 줍니다.
주단태는 신문을 보는데 메시지가 있습니다.
로건리
아웃
디데이
9
주단태는 미소를 보입니다. 위에 메시지를 보면 로건리를 살해 할 계획이며 날짜는 9일인듯 합니다.
한편 교도소해서 나온 제니의 아빠 유동필입니다. 나오자마자 딸에게 영상통화를 하고 조비서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한편 로건리는 심수련을 만나기 위해 한국으로 비행기를 타고 가고 있습니다.
(로건리의 옆에 탄 사람이 예전에 심수련이 좋아했던 남자라는 말이 있지만 아닌듯합니다. 시즌1에 나왔던 부분을 캡쳐한 사진이 아래 포스팅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남자는 살아 있으니 결국 이렇게 만나네요 미스터백 이라고 말합니다.
미스터 백은 주단태의 이름입니다.
로건리는 심수련에게 전화를 했고 너무 보고 싶다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매장으로 와달라고 말합니다. 그렇게 로건리는 심수련을 만나기 위해서 가구회사로 갑니다.
둘은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수련은 로건리에게 줄 꽃을 챙겨서 로건리가 있는 주차장을 가고
로건리는 비행기 옆에 탔던 사람과 같이 주차장에 와있습니다. 옆에 있는 사람은 담배를 태우러 간다고 말하고 가방을 뒷자리에 놓고 내립니다.
주단태는 심수련에게 줄 반지를 보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이 로건리 차 옆에 유모차를 놔두고 어디론가 걸어갑니다.
한편 심수련은 로건리를 만나기 위해서 로건리에게 가고 있는데 유동필과 부딪치게 됩니다. (유동필이 일부러 부딪친것입니다.)
심수련이 회사에서 나오고
로건리도 내려서 뒷자석에 있는 꽃을 챙깁니다.
지팡이로 걸어가던 의문의 남성이 다른 행동을 합니다.
로건리는 잘못된것을 이제야 알게 됩니다.
시한폭탄은 폭발일보 직전입니다.
그렇게 폭탄은 폭발이 되고
심수련은 절규합니다.
이렇게 펜트하우스 시즌2 최종회가 마무리가 됩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13화 줄거리 정리 3부 오윤희3년징역 제니아빠출소 유동필나타나다 로건리테러 로건리자동차폭발 로건리비행기 로건리비행기옆남자 최종회복선였습니다.
제목에 최종회복선이라고 적어놨던 이유는 이상민이 신문을 줄때 신문에 실패라는 단어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신문을 보면 로건리를 해칠거라는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실패라는 단어가 크게 보였기 때문에 로건리는 알아 있을거다라는 복선이 있는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같이 시즌3에서 만나요!
다들 행복하세요.
2021.06.11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3 드라마 1화 줄거리정리 1부 칫솔칼 주단태 천서진방장 천서진성악 교도소 방장 교도소생활 구치소방장 구치소생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