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1부의 시간입니다. 펜트하우스 시즌2 4화의 내용의 마지막은 석경이가 은별이 핸드폰에 있는 천명수이사장(천서진아버지)이 사망하는 날에 영상을 보게 되었고 천서진에게 가서 협박을 하면서 끝이 납니다.
그리고 석경이의 은별이 흉내도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1부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은 4부의 마지막과 이어집니다
석경이는 천서진이게 "천명수 이사장님 돌아가실때 천쌤도 돌계단에 계셨잖아요. 근데 왜 그냥 도망친거에요? 아빠를 안살리고?"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놀랍니다.
천서진은 감정을 누르고 "이렇게까지 하면서 청아예술제 나가고 싶니?"라고 말합니다.
(석경이가 자격 박탈이 된 이유는 학교폭력입니다.)
석경이는 계속해서 천서진을 협박을 합니다.
천서진은 이 꽉 깨물고 "그딴 말도 안되는 협박에 내가 응해줄거 같애?"라고 말합니다.
석경이는 "아~~ 증거를 꼭 눈으로 보셔야겠다? 그래요 원한다면 보내드리죠 직접보면 괴로우실텐데" 라고 말하고 나갑니다.
천서진은 말문이 막혀 말을 못하고 부들부들 합니다.
천서진은 많이 당황하면서 (천서진은 시즌1에서 협박메시지 받았습니다.) 협박 메시지를 보낸 사람이 주석경? 아니야 아닐꺼야 아마 동영상이 있으면 바로 보여줬을꺼야 침착해 침착해 라고 혼잣말을 하는데 고상아에게 전화가 오고 지금 난리가 났다고 알려줍니다.
고상아가 전화한 이유는 강마리가 천서진에 집에와서 이민혁과 하은별을 혼내고 있고 고상아와 진쌤이 강마리를 말리고 있습니다.
이때 천서진이 등장합니다. 강마리는 천서진에게 "딸랑 석경이 근신처리로 일 덮을려나 본데 사람 무시 하지마요 나 이일에 관계된 애들 절대 그냥 안둬요 전원 처벌 받게 할거에요 은별이 민혁이 절대 그냥 못 넘어가요."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강마리에게 다른아이들은 그 자리에 있었던 죄밖에 없고 다 확인을 했다고 반박을 하는데
강마리는 천서진에게 "석경이 하나로 꼬리 자르게 하시겠다 왜 가해자 안에 천쌤 자식도 있어서?"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강마리에게 학교에서 가장 모범적인 아이들 전부 처벌받게 하면 제니어머니 맘이 편하겠어요? 학교 측 입장도 헤아려주셔야죠 라고 말하는데
강마리는 "내가 원하는건 가담자들 전부 중징계에요 합의도 예외도 없어" 라고 말합니다.
이때 이규진이 등장합니다.
이규진은 강마리에게 "같은 아파트에 계속 얼굴보며 살텐데 적당한 선에서 양보도 하고 그런거잖아 앞으로 우리에 관계에 대해서 말씀 드리는겁니다. 하지마" 라고 말하고 꼭 쥔 손등을 데면서 말합니다.
강마리는 이규진을 때리고 "관계 같은 소리하고 있네 지금부터 전쟁이야 내 딸 건들인 것들하고 상종 안해 내 눈깔 제대로 뒤집혔다고 너(이민혁을 가리키면서) 지금 당장 제니한테 사과 안하면 다리몽둥이도 부러트릴줄 알아 너도(유제니를 가리키면서) (그리고 이규진의 엉덩이를 때리면서) 너도 정신 차려" 라고 말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그리고 이규진가족은 집으로 왔는데 고상아는 이규진에게 내가 쪽팔려서(강마리에게 맞아서 얼굴이 빨개졌습니다.)라고 말하고 이민혁은 국회의원이면 끝빨 장난 아닐줄 알았는데 라고 말합니다.
이규진은 아내한테도 자식한테도 무시받아 우울합니다.
아내와 자녀가 방에 들어가고 소리없이 화풀이를 합니다.
이규진은 보좌관에게 전화해서 강마리에 대해서 싹다 털어오라고 지시합니다.
한편 주석경은 은별이 핸드폰만 있으면 되 라고 말하면서 좋아하고 있습니다. 이때 주단태가 집으로 와서 석경이에게 화를 냅니다.(학폭은 자기소개서에도 기록이 되기 때문에 수시도 안되서 주단태가 원하는 대학은 끝나는것입니다.)
주단태는 석경이에게 어떻게 은별이 보다 나은것이 없고 그딴에 하나 못이기냐고 화를 내는데 석경이는 아빠에게 나 낳아준 친엄마가 멍청 했나보죠 라고 말하자 주단태는 손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때리지 않습니다.
주단태는 석경이에게 유학을 가라고 하는데 석경이는 "이제 아빠 도움 같은건 필요없어 어떻게서든 청아예술제 나가서 대상 타 올테니깐 독립시켜준다는 약속이나 꼭 지켜요"라고 말하고 방으로 갑니다.
주단태는 화가나서 석경이를 따라가는데 그 앞을 막는 석훈이 입니다. 석훈이는 아버지에게 "제가 얘기해볼께요" 라고 말합니다.
석훈이가 방에 들어가서 석경이에게 왜이러냐고 조금만 참으라고 했잖아 그러면 어떻게든 너 데리고 라고 말하는데
석경이는 "나 생각해 주는 척 하지마 배로나가 학교로 돌아왔는데 걔 얼굴보면 끔찍하지도 않아" 라고 말합니다.
석훈이는 석경이말을 듣고 "로나 엄마 진범 아니라고 했잖아" 라고 말하는데 석경이는 석훈이에게 양집사님이 엄마 죽였다고 믿냐고 물어봅니다.
말을 못하고 과거 기억을 떠올립니다.
바로 주단태가 양집사에게 골드바와 수표를 주던 모습입니다.
석훈이는 석경이에게 과거 이야기를 하지 않고 로나엄마가 아닌것은 확실해 그러니깐 너 죄책감에 다른사람 괴롭히지 마 라고 말합니다. (죄책감에 다른사람 괴롭힌다는 말은 배로나가 석경이에게 말죠 그러니깐 배로나와 주석훈은 똑같은 말을 석경이에게 한것입니다.)
석경이는 눈물을 흘리며 어떻게 오빠가 그런 말을해 오빠로 배로나랑 똑같아 라고 말합니다.
한편 서재로 간 주단태는 강마리가 한 협박을 다시 생각을 하고있는데 조비서가 와서 유동필(제니아버지)은 교도소에서 잘 지내고 있고 딸 사건은 모르고 있는듯 하다고 보고를 받습니다.
주단태는 조비서에게 유동필의 출소기간을 물어보고 (2달 후 출소입니다.) 벌써 나올 수 없지 니 마누라가 감히 나 주단태를 건들였어 라고 말합니다.
다음날 아침 주석경은 강마리, 유제니, 오윤희, 배로나를 부른 뒤 사과를 하는데 사과를 받아주는 분위기가 아니자 석경이는 무릎을 꿇고 사과를 합니다.(석경이는 청아예술제에 나가기 위해서 연기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한번만 용서해 달라고 근신처분은 달게 받겠다고 본선무대(청아예술제)만 서게 해달라고 울면서 말하는 석경이 입니다. (눈빛이 무섭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가고 강마리와 오윤희는 석경이의 행동에 대해서 대화를 하는데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1부는 여기까지 준비했습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1부 석경이눈물 강마리폭행짤 주단태복수 석경이협박 강마리뒷조사 강마리전쟁 석경이무릎꿇고 펜트하우스짤이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좋아요 부탁해요~
2부에서 만나요!
2021.03.09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2부 천서진엄마 천서진엄마는새엄마 이규진복수 강마리빤스런 주단태카드 주단태회사주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