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펜트하우스 시즌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3부의 시간입니다. 2부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 주단태의 회사 제이킹홀딩스의 주가가 반토막이 났으며 주단태가 천서진 엄마에게 천서진이 쉐도우싱어를 고용했다는 증거를 보냈고 이규진과 고상아는 강마리가 세신사 정체를 알게 되었고 보좌관을 통해서 제니가 알 수 있도록 사진을 보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준비를 했습니다.
2021.03.09 -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 펜트하우스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2부 천서진엄마 천서진엄마는새엄마 이규진복수 강마리빤스런 주단태카드 주단태회사주가
3부의 시작은 2부의 내용의 마지막 부분 이규진이 보좌관을 통해서 강마리가 세신사로 일을 하는 증거 사진을 보낸것을 제니가 확인을 할것인지에 대한 내용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집 앞에 놓여 있는 봉투를 확인을 하는 제니 입니다. 사진을 꺼내서 이게 무슨 사진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사진을 확인을 합니다.
제니가 사진을 보자 급하게 오윤희는 사진을 가져와서 우리집에 온거라고 말합니다.
이때 강마리가 빤스런을 해서 집으로 왔고 제니의 상태를 확인하며 누구 찾아온 사람 없었다고 묻습니다.
제니는 엄마에게 "엄마 꼴이 왜이래? 어디서 오는거야?" 라고 묻습니다.
강마리는 딸에게 사우나를 하고 급히 와서 그렇다며 대충 넘깁니다.
오윤희는 이상함을 감지하고 딸 로나에게 제니하고 밖에서 저녁 먹고 오라고 하자 로나와 제니는 밖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자리를 떠납니다.
아이들이 떠나고 강마리는 무언가를 찾는듯 주변을 두리번거리는데 이때 오윤희가 강마리에게 이거 찾아요 라고 말하며 사진이 있는 봉투를 줍니다.
강마리는 오윤희가 건내준 봉투 안에 사진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급히 집으로 들어갑니다.
강마리는 집에서 혼자 이규진 보좌관이 보낸 사진을 확인하면서 이규진에게 분노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옵니다.
두바이라고 되어 있는데 교도소에서 전화가 온것입니다.
교도관은 강마리에게 남편이 많이 맞아서 지금 병원에 있고 진상조사를 하고 있는데 문제가 있으면 출소가 늦어진다고 말해줍니다.
(강마리의 남편이 맞은 이유는 주단태가 강마리에게 협박을 받는것 때문에 기분이 나빠서 조비서를 통해서 강마리 남편이 교도소에서 못나오게 조치를 취한 결과입니다.)
전화를 끊고 설마 주단태 이 X자식 이라고 혼잣말을 합니다.
한편 오윤희 집에 천서진이 찾아옵니다.
천서진은 오윤희의 멱살을 잡으며 대타(쉐도우싱어)에 대해서 왜 엄마와 동생이 알게 된것에 대한 화풀이를 하고 있습니다. (천서진의 새엄마와 동생이 알게 된것은 주단태가 계획한것입니다.)
오윤희는 천서진에게 "먼 일 인지 모르겠지만 니 인생 꼬일때 마다 찾아와서 행패 부릴 셈이야? 유감스럽게도 나는 아무짓도 하지 않았는데 나 말고도 적이 많은 가봐 천서진"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오윤희가 말하는 동안 벽에 있는 결혼 사진을 보고 더 화가 납니다.
천서진이 오윤희를 때릴려고 하는데 이때 하윤철이 등장합니다.
하윤철을 천서진에게 "내 집에서 나가 경고 했을텐데 내 와이프에게 함부로 하면 가만 있지 않겠다고"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당신도 다 알거 아니야 얼마나 비웃었어 재미있어 죽겠든? 신나서 둘이 히히덕거렸니? 이 나쁜 자식아" 라고 말하며 화풀이를 하는데 하윤철은 천서진믈 밀고 "내가 뭘 안다는 거야"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하윤철과 오윤희가 계획해서 새엄마에게 쉐도우싱어 자료를 보낸것으로 오해해서 화풀이를 하고 오윤희 집을 떠납니다.
천서진이 나가고 하윤철은 오윤희에게 천서진이 행동한 것에 대해서 조치를 취하려고 하는데 오윤희는 하윤철을 말립니다. 그러자 하윤철은 오윤희에게 "그만 당해 달려들면 너도 물어 뜯고.. "라고 말하다가 멈추고 오윤희를 안아줍니다.
하윤철은 오윤희를 안고 오윤희에게 "너를 지켜줄 사람 여기 있잖아 너 이제 혼자 아니야" 라고 말합니다.
오윤희는 하윤철에게 "저녁 차려놨어 나 잠깐 나갔다 올께 오래 안걸릴꺼야" 라고 말하고 나갑니다.
걱정 어린 눈빛으로 오윤희를 바라보는 하윤철 입니다.
한편 천서진은 집으로 갔는데 집에 주단태가 와 있습니다.
주단태는 천서진에게 연락이 안되서 걱정을 했다고 하면서 어머니한테 연락을 받았다고 재단 이사장 사임한다고 하던데 사실이야?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주단태에게 "엄마가 그래? 당신한테" 라고 말하고 다리가 풀린긋 앉습니다.
주단태는 최대한 다정하게 "내가 모르는 문제가 생긴거야?" 라고 묻습니다.
천서진은 주단태에게 "청아아트센터 잘 진행 되는거 맞지?" 라고 묻자 주단태는 "당신 꿈 대로 세계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가 탄생할꺼야" 라고 말합니다.
주단태는 열심히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천서진은 잠시 생각하고 결단을 내린듯한 표정으로 주단태에게 "합병 서둘러줘" 라고 말하자 주단태는 소리 없이 웃고 있습니다.
주단태는 바로 감정을 추스리고 천서진에서 "서두르지마 중요한 결정인데 신중하게 생각하고" 라고 말하는데 천서진은"아니 오랫동안 고민했어 더 미룰 이유 없어 인수합병 발표해 백화점이랑 호텔 사업은 엄마랑 서영이에게 넘기면되 나는 청아아트센터만 있으면 충분해 합병에 필요한 모든 절차는 당신한테 위임할께" 라고 말합니다.
주단태는 여기서 중요한 이야기를 합니다. "100층 펜트하우스에 살아도 더 높이 더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고 싶은게 사람 본성이야 그래서 날 선택한거 아니야? 우리 결혼 더 미루지 말자 청아예술재 끝나는데로 펜트하우스로 들어와" 라고 말하는데 천서진은 "당신 딸 석경이 말이야 내가 그 앨 감당할 수 있을까? 우리 둘이 합치는게" 라고 말하자 주단태는 "석경이가 왜 또 사고쳤어?" 라고 묻자 천서진은 "아니야 나중에 얘기해 이제 그만 가줘 오늘은 쉬고 싶어" 라고 말합니다.
(주단태는 석경이가 알고 있는 천명수 이사장 죽음에 대한 사실을 모르고 있고 현재 석경이에게 협박을 받고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천서진이 방에 들어가고 오늘 계획이 성공한것에 대해서 기쁨을 표현하는 주단태 입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서재안에 있는 비밀 방에 들어가서 주단태빌리지를 봅니다
시즌1 과 다른 주단태빌리지 입니다. 사진에 청아아트센터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주단태는 천서진이 내 꿈을 완벽하게 실현시켜 줄꺼야 이제 주혜인 그 기집애만 찾으면 이 땅도 내가 가져 올 수 있어 심수련 그년만 아니였어도 진작에 내꺼였을 땅인데 라고 혼잣말을 하면서 드라마 1부는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2 드라마 5화 줄거리 정리 3부 천서진화풀이 주단태꿈 주단태빌리지 강마리비밀 강마리남편폭행당함 천서진합병결정 천서진청아재단합병 주단태계획천서진합병이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아요 부탁해요!!
4부에서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