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노동/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드라마 14화 줄거리 정리 6부 배로나 자퇴 그리고 심수련 로건리와 함께 주단태가 밀었을까요

by 원이세상 2020. 12. 19.
728x90
반응형

 

이번 시간도 펜트하우스 드라마 줄거리 정리 시간입니다. 펜트하우스 드라마 14화 6부를 시작하기전에 5부의 내용 마지막을 잠시 설명하자면 로건리가 호텔에 왔는데 누가 뒤에서 로건리의 머리를 잡고 만년필로 위협을 하고 있습니다. 5부의 내용은 아래에 준비 했습니다. 

2020/12/19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4화 줄거리 정리 5부 심수련 로건리 호텔방으로 이규진 민설아 핸드폰을 잃어버리다.

 

펜트하우스 드라마 14화 줄거리 정리 5부 심수련 로건리 호텔방으로 이규진 민설아 핸드폰을 잃

펜트하우스 드라마 14화 줄거리 정리 5부의 시간입니다. 4부의 마지막은 이규진이 엄마에게 귀싸대기를 맞고 이규진은 주단태에게 가는데 주단태는 이규진의 로펌에 세무조사가 갈거라고 말하

todayummy.tistory.com

 

로건리 뒤에서 머리를 잡고 만년필로 위협을 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 일까요 다들 아시겠지만 (저도 뒤에서 한번만 잡아주....) 심수련입니다. 

심수련은 화가 단단히 났습니다. "너였어 설아 양오빠가 내 딸에게 그런 짓을 하고 나를 협박해?" 와우... 

심수련은 로건리에게 골수 받을려고 입양한거지 그러고 도둑 누명을 씌워서 파양을 시켜 차라리 그냥 버릴것이지 왜 불쌍한 애한테 상처를 줘 라고 분노와 슬픔에 소리지르듯 말합니다. 

 

로건리는 나도 몰랐어 나중에 진실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어떻게든 책임질려고 했는데 설아가 죽어버렸어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조상헌 의원하고 얼마에 거래 했다고 물어봅니다. (사실 로건리는 모릅니다. 로건리의 부모님이 했기 때문이지요.) 설아 목숨으로 살아났으면 사람답게 살았어야지 넌 인간도 아니야 라고 소리칩니다. 

로건리는 그때 심수련에게서 빠져 나와서 그래서 왔잖아 인간도 아닌 내가 한번은 염치있게 살아볼려고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로건리의 멱살을 잡고 매일같이 널 죽여버리겠다고 다짐했어 죽어죽어죽어 라고 말하고 몸싸움이 시작되지만 로건리는 심수련을 막으며 그만하라고 말합니다. 

 

로건리는 일어서서 그래요 죽여요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만년필을 가슴에 꽂아버립니다. 

심수련은 만년필이 가슴에 꽂고 놀라서 있는데 로건리는 침착하게 그전에 주단태 먼저 죽이고 라고 말합니다. 

로건리는 심수련에거 가족이라서 그렇게 못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심수련은 주단태도 천서진도 내가 죽여 너도 마찬가지고 라고 말합니다. 

로건리는 설아를 죽인 범인부터 찾아야죠 그전에 기회를 줄께요 한번은 그 엄마노릇 할 기회 라고 하고 휴대폰 통화음성녹음 파일을 심수련에게 들려줍니다. 

통화녹음 파일은 내용은 설아가 오빠에게 엄마를 찾아달라고 말하고 엄마도 나처럼 불행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라고 어릴때 생각 했었는데 지금은 아니야 나 엄마가 진짜 행복했으면 좋겠어 아주 많이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 오빠 우리엄마 꼭 찾아서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지 확인해줘 그럼 나 엄마 평생 안만나도 괜찮아 라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딸의 마음이 담긴 녹음 파일을 듣고 심수련은 엄마는 행복할 자격이 없어라고 말하며 오열합니다. 

로건리는 심수련에게 우리 같이 해요 설아 복수 내 벌은 그 다음에 받을께요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싫다고 하지만 로건리는 내가 당신을 오해 하고 있는것처럼 당신도 나를 오해 하고 있다고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데  심수련은 너같은 자격없어 설아를 끝까지 책임졌어야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켰어야지 라고 말합니다. 

로건리는 변명하고 싶지 않아요 하지만 속죄할 방법은 알아요 그리서 찾는거에요 설아 죽인사람 찾아서 백배 천배 더 고통스럽게 응징해 줄꺼야 라고 말합니다. 

심수련은 아니 난 너 못믿어 난 이 일에 내 목숨을 걸었어 우리 설아의 억울한 죽음 내가 풀어줄꺼야 이 일에 방해되는 사람은 모조리 다 쓸어버릴까야 라고 말하고 로건리는 밀어버리고 떠납니다. 

심수련은 호텔방을 나가는데 하필 주단태와 오윤희를 만납니다. 

주단태는 당신이 여긴 무슨일이야 라고 심수련에게 묻습니다. (의심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수련은 대답을 안하자 주단태는 화를 내면서 묻잖아 왜 당신이 로건리방에서 나오는지 라고 다시 묻습니다. 

타이밍 좋게 로건리가 나와서 잘 넘겨 줍니다. (심수련이 어제일을 사과했다고) 

심수련은 로건리의 도움을 받아 잘 넘깁니다. 

천서진의 이야기로 가서 천서진에게 어떤 남자 두명이 왔습니다. 천서진에게 간 남자는 바로 하윤철에게 돈을 빌려준 사람들입니다. (하윤철은 돈을 빌려서 300억을 투자했습니다.) 천서진은 나는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때 등장한 하윤철은 여기는 왜왔냐고 할말 있으면 나랑 하지고 하는데 한 남자는 전화를 안받아서 왔고 한 남자는 하윤철에게 주먹을 날리며 돈이나 갚아 사기꾼새끼야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누가 사기꾼이에요 누가 사기꾼에게 돈을 왜 빌려줬는데 고향 친구라더니 5부 이자가 말이 되요? 왜 친구 등쳐서 재벌 되게? 남의 학교 찾아와서 난동 부리지 말고 당장 꺼져 끌려나가고 싶어" 라고 말합니다. 

아래의 남자는 오래 못 기다린다며 다음에는 이불 싸들고 올거라고 말하고 두 남자는 나갑니다. 

두 남자가 나가고 천서진은 그 돈으로 뭐했냐고 하윤철에게 물어봅니다. 

하윤철은 천서진에게 신경끄라고 알아서 해결한다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친구들에게 빌린돈이 70억이며 그 돈을 당신이 어떻게 갚냐고 그돈 해결해 준다고 70억 이혼 합의금이야 대신 은별이에 대한 양육권, 집, 공동재산, 청아의료원 과장자리 다 포기하며 이사장이 될때까지 무조건 협조하겠다고 하면 당신 채무 내가 떠안아줄께 라고 말합니다. 

 하윤철은 70억으로 부정을 퉁치시겠다라고 말합니다. (부정=부부의 정)

 

천서진은 하윤철의 말을 듣고 우리 잠자리(부부생활) 안한지 벌써 10년도 넘었고 난 당신에게 돈이든 사랑이든 받아본적 없고 내 불행에 대해선 당신은 어떻게 보상할껀데 나는 17년 내내 외로웠고 그 흔한 월급통장 한번 받아본적 없었고 평생 와이프를 아끼고 돌보지도 않았던 당신이 이제와서 나 때문에 상처라고 책임을 묻는건가 내가 딴남자를 만난건 당신 때문이야 그럼에도 70억이나 위자료로 주겠다는데 솔깃하지 않아? 라고 말합니다. 

하윤철은 절대로 당신 뜻대로 안될거야 라고 말하고 나갑니다. 

천서진은 하윤철이 나가고 과연 그럴까? 라고 혼잣말을 합니다. 

이제 오윤희 모녀 이야기로 가서 오윤희는 딸에게 선물을 줍니다. (명품 지갑입니다.)

선물을 받아도 표정의 변화가 없는 딸을 보고 오윤희는 맘에 안드냐고 물어봅니다. 

배로나는 엄마가 준 선물을 바닥에 일부러 떨어트립니다. 

 

배로나는 엄마에게 누가 이런거 사달라고 했냐고 말하면서 화를 냅니다. 

오윤희는 딸이 왜저러는지 모릅니다. 

하윤철과 천서진의 이야기로 가서 하윤철은 돈을 갚으라는 전화를 받고 힘들어합니다.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내가 한 제안 나쁘지 않다고 말하며 당분간은 은별이에게 비밀로 할것이고 이혼 서류에 도장찍으면 바로 계좌에 입금해준다고 말하면서 하윤철에게 이혼서류를 줍니다.  

하윤철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청아예고 이야기로 가서 중간 실기시험을 보고 있는 은별이입니다. 은별이는 실수 없이 실기시험을 잘 했습니다. 

다음은 배로나가 실기시험 봅니다. (실기시험전에 하은별이 배로나에게 시험을 망치라고 협박을 했습니다.)

배로나는 시험을 잘하고 있는데 은별이는 배로나가 잘 보이게 스케치북에 배로나 엄마는 불륜녀라고 적어서 배로나에게 보이도록 들고 그것을 본 배로나는 어쩔수 없이 시험을 망치게 됩니다. 

 

실기시험에 유제니는 3등, 이민혁은 4등을 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강마리와 고상아는 노선은 천서진에게 확실하게 타면서 충성한다고 각자 말과 행동을 합니다. 

실기시험은 하은별이 1등을 했다고 마두기는 천서진에게 보고하면서 말씀하신 학생들도 제가 특별이 신경썼다고 말합니다. 

(참고로 배로나는 시험 꼴등 했습니다.) 

이때 교무실로 배로나가 옵니다. 그리고 천서진에게 자퇴서를 내면서 천서진에게 이제 그만 꺼져드릴께요 그동안 재수없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천서진은 엄청 좋아합니다. 

배로나는 울면서 학교를 나가고 있는데 반 아이들이 종이를 던지며 좋아 합니다. 석훈이는 배로나는 찾는데 이미 늦었습니다. 

심수련의 이야기로 가서 심수련은 로건리는 만나기 위해서 호텔에 갔습니다. 

심수련은 로건리에게 내가 설아 엄마인건 어떻게 알게 되었냐고 물어봅니다. 로건리는 소망 보육원 민 원장이 죽기전에 구치소에 가서 들었다고 말합니다. 

로건리는 심수련에게 앞으로 주단태와 명동 땅을 매개로 손을 잡을 계획이라고 말해주고 심수련은 주단태와 거래는 오윤희를 통해 하라고 말합니다. 

주단태의 이야기로 가서 주단태는 조비서와 함께 그날에 범인(마네킹 범인)을 찾기 위해서 방문자 이력을 확인 합니다. 하지만 특이점이 없자 화를 내는 주단태입니다. 

이때 이규진이 나타나서 주단태에게 찾았다고 말해줍니다. (민설아 핸드폰을 가져간 사람)

건물 외벽 CCTV에 구호동을 확인하고 주단태는 위를 봅니다. (과거를 보여주는것인지 아니면 무엇인지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정말로 민설아를 밀었던 사람은 주단태일까요? 여기까지 준비한 펜트하우스 드라마 14화 줄거리 마지막 시간이였습니다. 15화 줄거리 정리에서 만나요

2020/12/20 - [드라마노동] - 펜트하우스 드라마 15화 줄거리 정리 1부 하윤철 이혼 배로나 자퇴서 내용

 

펜트하우스 드라마 15화 줄거리 정리 1부 하윤철 이혼 배로나 자퇴서 내용

펜트하우스 드라마 15화 줄거리 정리 1부의 시간입니다. 14화 줄거리 로건리와 심수련이 힘을 모우게 되고 마지막은 주단태가 민설아를 밀었던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 장면이 사실인지 아닌지 모

todayumm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